대웅제약표 ‘에르메스 비타민’출시…세 달 만에 30만병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웅제약이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출시한 '고함량' 비타민이 출시 세 달 만에 30만병 판매고를 돌파했다.
대웅제약은 지난 5월 출시한 프리미엄 신제품 '에너씨슬 퍼펙트샷'이 출시 11주 만에 30만병 판매를 돌파해 자사몰 '베스트셀러'에 올랐다고 31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이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출시한 ‘고함량’ 비타민이 출시 세 달 만에 30만병 판매고를 돌파했다.
대웅제약은 지난 5월 출시한 프리미엄 신제품 ‘에너씨슬 퍼펙트샷’이 출시 11주 만에 30만병 판매를 돌파해 자사몰 ‘베스트셀러’에 올랐다고 31일 밝혔다. 액상과 정제가 결합된 에너씨슬 퍼펙트샷은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군 8종과 간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밀크씨슬을 담아낸 멀티비타민이다.
특히 물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고 한 병으로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최대 20833%(비타민B12 함유량 기준)에 달하는 비타민B군을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따로 챙기기 어려운 간 건강은 물론 맛까지 놓치지 않아 소비자들의 이목을 단번에 사로잡았다는 평가다.
에너씨슬 퍼펙트샷은 자사몰을 이용한 고객과의 적극적 소통으로 탄생했다.
대웅제약은 판매부터 서비스, 제품 개발에 이르기까지 자사 건강기능식품과 서비스를 경험한 실제 구매고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품질 관리와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시키고자 채널 운영부터 제품 발송까지 직접 관리하는 직영몰을 지난 2월 오픈했다. 현재 건강몰 누적 회원수는 2만명이다.
이에 대웅제약 건강기능식품사업부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보다 정확하게 파악하고자 건강몰 회원 고객들을 직접 만나 ‘초점집단인터뷰(FGI, Focused-Group Interview)’를 올 상반기 3차례, 설문조사 4차례 진행했다.
그 결과 ▲제품이 다양해서 선택이 어려움 ▲때 맞춰 챙겨 먹어야 하는 번거로움 ▲기능별로 여러 제품을 다 챙겨 먹기 힘듦 등 소비자 언멧니즈(Unmet needs, 미충족 수요)를 파악하고, 데이터화된 건강몰 후기 및 구매 고객 의견을 바탕으로 제품 리뉴얼 및 신제품 연구·개발 과정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이 과정을 통해 대웅제약은 지난 5월 프리미엄 신제품 ‘에너씨슬 퍼펙트샷’을 선보였다.
대웅제약 건강몰 관계자는 "실제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출시한 제품 에너씨슬 퍼펙트샷이 베스트셀러가 되면서 소비자 의견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품과 서비스 등 모든 분야에서 고객 의견을 폭넓게 반영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대웅제약 건강몰에 편리한 쇼핑 환경을 구축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K넥실리스, 토요타 통상과 북미 진출 …고품질 동박 장기 공급
- "주호민 부부, 주말 밤낮없이 교사 들들볶아…후임교사도 녹취"
- 교만 어투에 발등 찍힌 홍준표
- 동료장병 70명 알몸 찍었다…목욕시간 노린 그 놈
- [속보] 검찰, '50억 클럽' 박영수 전 특검 구속영장 재청구
- [현장] "이재명 대통령" 외치다 쥐 죽은 듯…당선무효형에 자기들끼리 실랑이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54]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