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품종검정기관 능력 평가 참가, 품종 검정 능력 인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평택시는 지난달 12일~7월 11일까지 '2023년 품종검정기관 검정능력 평가'에 참가해 품종 검정 능력을 인정받았다.
검정능력 평가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시험연구소 주관으로 전국 26개의 품종 검정기관이 참가해, 검정 가능한 품종 중 무작위 추출 된 24품종을 대상으로 했다.
시는 매년 품종검정기관 검정능력 평가에 참여하는 등 검정 항목에 대한 신뢰성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평택시는 지난달 12일~7월 11일까지 '2023년 품종검정기관 검정능력 평가'에 참가해 품종 검정 능력을 인정받았다.
검정능력 평가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시험연구소 주관으로 전국 26개의 품종 검정기관이 참가해, 검정 가능한 품종 중 무작위 추출 된 24품종을 대상으로 했다. 평가는 PCR(Polymerase Chain Reaction, 중합효소연쇄반응) 또는 Real-time PCR(실시간 중합효소연쇄반응)법을 통해 판별했다.
평택시농업기술센터는 벼 시료 24립에 대한 정성 분석을 통해 그 결과를 제출한 결과 정답 수 24개(정답률 100%)로 평가 기준(분석의 정확도 96%이상 시 적합)이상의 우수한 수준의 분석 능력을 인정받았다.
참고로 평택시농업기술센터는 농수산물품질관리법 제9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30조제5항에 따라 검정기관 제39호로 지정(지정일 2009년 10월 22일), 벼·현미·쌀에 대한 품종 검정을 실시했다. 시는 매년 품종검정기관 검정능력 평가에 참여하는 등 검정 항목에 대한 신뢰성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평택시 기술보급과장은 "슈퍼오닝쌀 채종포 및 단지 심사 시 강화된 분석 역량을 활용해 고품질의 지역브랜드 '슈퍼오닝쌀' 생산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K넥실리스, 토요타 통상과 북미 진출 …고품질 동박 장기 공급
- "주호민 부부, 주말 밤낮없이 교사 들들볶아…후임교사도 녹취"
- 교만 어투에 발등 찍힌 홍준표
- 동료장병 70명 알몸 찍었다…목욕시간 노린 그 놈
- 교사 두달간 폭행한 초등생…학부모 "선생 싫어서 그랬겠지"
- 특검 던진 민주당에 특감으로 대응하는 여당…'특감 의총'의 향방은
- 명태균 구속영장 청구서 보니…검찰 "대통령 부부와 친분 과시"
- 한 총리 "간호법, 우리나라 의료 선진국으로 발돋움하는 디딤돌"
- 김병만 측 "전처 폭행 사실 아냐…파양 조건으로 30억 요구 받아"
- ‘직무 정지까지’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3연임 도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