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넥스알, 'AI잘알' 늘리는 AICE시험문제출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그룹 빅데이터 전문기업 KT넥스알은 최근 국내 유일 인공지능(AI) 능력평가 AICE 시험문제를 출제하고 수험서 감수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KT넥스알 데이터 분석 전문가들은 주니어와 베이식 시험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원리의이해·해석·활용·해결 등 다양한 관점에서 AI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문항을 개발 및 출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실제 활용 데이터 가공···"실질적인 활용능력 검정"
KT그룹 빅데이터 전문기업 KT넥스알은 최근 국내 유일 인공지능(AI) 능력평가 AICE 시험문제를 출제하고 수험서 감수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AICE 시험 라인업이 기존 3종에서 5종으로 확대되며 새롭게 개편된 주니어(JUNIOR)와 베이식(BASIC) 시험 문제출제 및 교재개발이 필요한 상황에 따른 것이다.
KT넥스알 데이터 분석 전문가들은 주니어와 베이식 시험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원리의이해·해석·활용·해결 등 다양한 관점에서 AI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문항을 개발 및 출제했다. 이에 주니어 시험은 중고교생·중고등교사를 대상으로 AI모델링 프로세스 이해와 문제해결역량을, 베이식 시험은 비전공자·직책자를 대상으로 머신러닝·딥러닝·모델학습 등 이전보다 상향된 난이도의 인공지능 능력을 평가할 수 있게 됐다.
특히 KT넥스알이 개발한 문제들은 현업 분석 전문가들이 실무에서 접하기 쉬운 도메인의 데이터를 가공했기 때문에 응시자들은 문제를 풀며 데이터 활용에 대한 인사이트도 자연스럽게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 밖에도 KT넥스알은 주니어 및 베이식 시험 응시 준비를 위한 수험서 감수도 맡아 진행했다.
노현정 데이터사이언스팀장은 “AI인재 육성을 위한 현업 데이터 분석 전문가들의 노력으로 실질적인 AI활용능력 검정에 기여할 수 있었다”며 “기업이 더욱 경쟁력 있는 전문인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국민 AI역량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호민 부부, 주말 밤낮없이 교사 들들볶아…후임교사도 녹취"
- SK넥실리스, 토요타 통상과 북미 진출 …고품질 동박 장기 공급
- 동료장병 70명 알몸 찍었다…목욕시간 노린 그 놈
- 교사 두달간 폭행한 초등생…학부모 "선생 싫어서 그랬겠지"
- 근무 중 사복 갈아입고 나간 여경…카페 들어가더니
- "이재명 '김문기 몰랐다' 발언 유죄 명백…죄질 나빠 벌금 100만원 이상 선고될 것" [법조계에 물
- 민주당 '탄핵 몽니'에 '정치적 해법' 준비하는 국민의힘
- [2025 수능] 출제위원장 "킬러문항 배제 유지하고 선택과목 유불리 최소화"
- 의심하고, 해체되고…콘텐츠 속 흔들리는 가족들 [D:방송 뷰]
- ‘대만 쇼크’ 한국야구, 또 첫판 징크스에 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