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골프연습장협회, 제38기 골프지도자 선발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골프연습장협회(KGCA·회장 윤홍범)는 오는 9월 7일경기도 양평TPC 골프클럽에서 제38기 한국골프지도자 선발전을 개최한다.
한국골프지도자 선발전은 2004년부터 매년 일정한 자격을 갖춘 아마추어 로우 핸디캐퍼 골퍼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한국골프연습장협회(KGCA·회장 윤홍범)는 오는 9월 7일경기도 양평TPC 골프클럽에서 제38기 한국골프지도자 선발전을 개최한다.
한국골프지도자 선발전은 2004년부터 매년 일정한 자격을 갖춘 아마추어 로우 핸디캐퍼 골퍼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실기테스트를 거쳐 선발된 인원은 스포츠 역학, 골프 룰, 골프 교습법 등 골프 지도를 위한 이론교육 등을 추가로 받는다.
골프지도자를 희망하는 우수한 수강생들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골프지도자가 필요한 골프연습장에 원활한 인력을 공급하고 있다.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실기테스트를 통과하고 이론교육을 수료한 자에게 골프지도자 자격증을 부여하고 있다.
KGCA 한국골프지도자 멤버들은 평소 골프지도에 관심이 높은 아마추어 골퍼들뿐만 아니라 현직 프로골퍼, 레슨프로를 비롯해 골프연습장 대표자와 골프 관련 산업체의 임직원, 자영업자, 대학교수, 전문직 종사자 등 각양각색의 다양한 직업의 종사자들이 포함돼 있다.
KGCA는 지금까지 약 1100명의 KGCA 한국골프지도자를 배출하였으며 회원 대상 온라인 커뮤니티를 운영하면서, 격월 단위로 그린세미나와 연말 협회장배 골프대회를 개최하는 등 회원 간 정기적인 골프 모임을 통하여 체력증진과 함께 친목을 도모하고 있다.
선발전 합격 기준은 18홀 기준 일반부 남자 81타 이내, 여자 83타 이내, 시니어 남자 83타 이내, 여자 85타 이내 타수를 기록해야 한다. 실기 합격자를 대상으로 9월 14일 이론교육을 진행한다.
정대균 골프선임기자 golf5601@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혼자 넘어진 할머니 부축했다가…“당신 차 때문” [영상]
- 대도서관·윰댕, 결혼 8년만에 전격 이혼…“재산은 각자”
- 쇼핑몰 판매자에 “용팔이” 글…2심 ‘모욕 무죄’ 뜬 이유
- ‘살인 폭염’ 주말 12명 사망… 이번주 35도 가마솥
- 美 피닉스 한달 내내 43도 펄펄… 사막 선인장도 말라 죽었다
- SG發 사태 알았나… 키움증권 특수관계인 폭락 전 대량 매도
- 난동… 고성… 인사불성… 경찰 여전히 ‘주취자와 전쟁중’
- ‘성매수’ 판사, 법정선 성범죄 꾸짖으며 “엄벌 필요”
- 6년간 교사 100명 극단선택…초등 교사가 절반 이상
- 가수 영탁, 막걸리 상표권 분쟁 승소…法 “표지 제거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