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싸이월드 앱 3.0’ 리뉴얼 위해 내일부터 서비스 일시 중단

김은구 2023. 7. 31. 10: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싸이월드제트 제공)

[일간스포츠 김은구 기자] 싸이월드가 ‘싸이월드 3.0’ 리뉴얼 작업을 위한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

싸이월드는 31일 싸이월드 앱 및 이메일을 통해 ‘오는 8월 1일 00시부터 ‘싸이월드 앱 3.0’ 리뉴얼을 위한 서비스 일시 중단 안내’를 공지했다.

‘싸이월드 3.0’ 리뉴얼은 실유저들의 추억과 애정이 담긴 피드백들을 반영하기 위해서다. 싸이월드는 지난해 4월 2일 부활과 동시에 대한민국 대표적 국민 SNS ‘싸이월드’ 및 일촌들의 추억을 되살리는 것에 중점을 두고 오픈 및 운영을 해왔다고 밝혔다. 서비스 기간에 주요 기능들을 간소화해 업데이트하며 실유저들의 피드백을 통해 필요기능 및 개선점 등을 빠르게 파악을 마쳤다는 게 싸이월드 운영사 ㈜싸이월드제트 측 설명이다.

싸이월드제트는 “지속적으로 밝힌 바와 같이 2022년 싸이월드(2.0)는 많은 유저들과 약속을 지키기 위해 중단됐던 국민SNS 싸이월드를 부활을 약속하고, 170억장(1.65페타) 규모의 1차 사진첩 및 다이어리를 공개하며 추억을 살려 돌려드리는 것에 방점을 두었다. 2.0에서 오픈 되지 못한 1.5페타바이트 규모의 2차 사진첩과 함께 리부팅해 또 한번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국민 SNS가 돼 추억을 만들 수 있는 SNS가 될 수 있도록 개발에 상당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유저들의 애정 어린 응원과 피드백 덕에 더욱 빠르게 니즈를 파악할 수 있었고, 120여일간의 시간을 갖고 재정비해 돌아올 예정”이라며 “많은 애정을 보내주신 만큼 기대에 부응하도록 기능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싸이월드제트는 2019년 종료된 서비스를 리부팅하기 위해 이전 서비스의 총 1차 170억장의 사진첩, 3200만 회원의 일촌 리스트, 미니룸 등을 복원해 국민적인 관심을 받으며 2022년 4월 2일 오픈해 수많은 기록을 양산했다. 

많은 관심만큼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오픈 당시 AOS/IOS 양대 마켓의 다운로드 1위. 2022년 전체 기간 2위를 이루었으며 3200만 회원 중 800만 회원의 활성화와 신규회원 100만명 달성 및 최고 MAU와 DAU는 각 400만, 245만의 성과를 내며 유저를 모으는데 성공했다. 

싸이월드가 앞으로 공개할 고도화된 버전의 ‘싸이월드 3.0’에서는 다시 한번 국민적인 SNS로 자리매김하며 어떠한 기록을 양산할지 주목된다. 

김은구 기자 cowboy@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