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 끓이다 땀 빼기 싫어”…신세계푸드, 무더위에 국탕류 간편식 인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본격적인 무더위에 불 사용 시간은 줄이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국탕류 간편식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같은 국탕류 간편식의 인기는 최근 지속적인 무더위에 불 사용 시간은 최대한 줄이면서 음식 본연의 맛을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무더위에 불 사용 시간은 줄이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국탕류 간편식이 인기를 끌고 있다.
31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7월 국탕류 간편식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다. 특히 지난 6월 선보인 프리미엄 국탕류 간편식 ‘호텔컬렉션’ 국탕류 5종은 일부 온라인몰에서만 판매하며 특별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만개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국탕류 간편식의 인기는 최근 지속적인 무더위에 불 사용 시간은 최대한 줄이면서 음식 본연의 맛을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특히 프리미엄 국탕류 간편식의 경우 불 사용 시간 뿐 아니라 조리의 번거로움까지 줄일 수 있고, 최근 외식가격 부담으로 인해 집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기기 원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을 인기의 원인으로 꼽았다.
신세계푸드의 ‘한우사골고기곰탕’, ‘한우맑은고기곰탕’, ‘한우미역국’, ‘한우소고기무국’, ‘한우육개장’ 등 ‘호텔컬렉션’ 국탕류 5종은 개봉하지 않은 제품 그대로 물을 넣은 냄비에 20분만 끓이면 완성된 한 끼 보양식을 즐길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고기부터 육수 속 재료까지 100% 한우만 엄선하여 사용해 진한 육향과 깊은 국물 맛을 즐길 수 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8월에도 무더위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탕류 간편식을 즐기기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일부터 3일까지 카카오 쇼핑라이브, SSG닷컴, 네이버 쇼핑라이브 등에서 진행되는 신세계푸드 국탕류 라이브 방송에서는 최대 35% 할인된 가격으로 한우사골삼계탕을 비롯한 국탕류 간편식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라이브 방송 중 제품을 구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조선호텔 숙박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예년보다 높은 기온과 역대급 무더위에 불 사용을 최소화한 간편식 제품들을 찾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평소 번거롭고 까다로운 조리과정을 요하는 음식들도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맛 뿐 아니라 소비자들의 편의성까지 고려한 간편식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호민 부부, 주말 밤낮없이 교사 들들볶아…후임교사도 녹취"
- 동료장병 70명 알몸 찍었다…목욕시간 노린 그 놈
- 근무 중 사복 갈아입고 나간 여경…카페 들어가더니
- 교사 두달간 폭행한 초등생…학부모 "선생 싫어서 그랬겠지"
- 이제 누가 주호민의 아들을 돌볼 것인가
- 여야의정 협의체 2차 회의 열었지만, 여전히 '평행선'
- 한동훈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 통상적인 결과 나올 것"
- 거주자외화예금 51억 달러↓…원·달러 환율 상승 탓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외인에 엇갈린 희비’ KB손해보험, 한국전력 상대 2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