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멘탈’, ‘스즈메의 문단속’ 넘었다! 2023년 외화 흥행작 1위
박로사 2023. 7. 30. 09:46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엘리멘탈’이 올해 외화 흥행작 1위에 등극했다.
30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엘리멘탈’은 오전 7시 기준 558만 관객을 돌파했다. 이는 553만 2456명을 동원한 ‘스즈메의 문단속’을 뛰어넘은 수치다. 이로써 ‘엘리멘탈’은 2023년 외화 흥행 1위에 등극하게 됐다.
이와 같은 흥행 대기록은 국내외 신작들이 쏟아지는 여름 극장가에서 일일 관객 수 평균 6만 이상의 관객을 유지하며 이끌어 낸 성과로 특별함을 더한다. 지난 주말 503만 관객을 돌파하며 디즈니·픽사 최고 흥행작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한지 단 일주일 만에 올해 외화 흥행작 1위라는 또 다른 신기록을 세워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엘리멘탈’은 불, 물, 공기, 흙 4원소가 살고 있는 ‘엘리멘트 시티’에서 재치 있고 불처럼 열정 넘치는 앰버가 유쾌하고 감성적이며 물 흐르듯 사는 웨이드를 만나 특별한 우정을 쌓으며 자신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이야기로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박로사 기자 terarosa@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줌인] ‘조선체육회’, ‘농구계 영구퇴출’ 허재 논란 넘을까
- 학부모들, 주호민 입장문에 분노 “아들 편 든 교사 신고한 것”
- 얼굴 쪽으로 향한 147.6㎞/h 싱커…피 흘린 워드, 비상 걸린 LAA
- 벨호, 실수 줄이고 승리해야 16강 진출 ‘경우의 수’라도 따진다
- 양자경, ‘17세 연상’ 前 페라리 CEO와 재혼...“19년 열애”
- ‘웃는 사장’ 박나래, 조류 공포증 고백…“쥐·뱀도 잡는데 닭만 못 만져”
- 이정현, ♥3살 연하 의사 첫눈에 보고 반해 (편스토랑)
- [왓IS] 인기가요→ MAMA, 열린 하늘길에 모두 다 일본행
- 은지원, 연애 울렁증 고백 “이혼 후 연애경험有”(돌싱글즈4)
- [RE스타] “칭따오는 잊어라” ‘오당기’ 정상훈, 코믹함 벗고 섬뜩 소시오패스로 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