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G 2023] 뜨거운 e스포츠 경기 속 휴식처가 되어준 레트로 게임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7월 28일부터 30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관에서 진행중인 글로벌 e스포츠 축제 'WCG 2023 부산'에서, 레트로 게임존이 약방의 감초격 콘텐츠로 주목을 받고 있다.
WCG 2023 부산 행사는 오는 30일 오후 8시까지 국내 대표급 e스포츠 행사가 연이어 진행되며, 레트로 게임존도 같은 시간까지 운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월 28일부터 30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관에서 진행중인 글로벌 e스포츠 축제 'WCG 2023 부산'에서, 레트로 게임존이 약방의 감초격 콘텐츠로 주목을 받고 있다.
빅픽처인터렉티브에서 진행하는 'WCG 2023 부산'은 총 15개 종목을 선정해 3일동안 국내 최대 규모의 e스포츠 경기를 준비하면서 롤드컵과 함께 하반기 최대의 e스포츠 축제로 각광받아왔다.
'워크래프트 3'와 '스타크래프트 2' 종목으로 벌어지는 한중전, '모바일 레전드: 뱅뱅'의 동남아시아 파이널 인비테이셔널, 'WCG 글로벌 상설 대회'의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WCG 그랜드 파이널' 등 역대급 경기들이 집결됐다는 평가도 받았다.
하지만 이러한 e스포츠 경기는 각 경기를 보려면 정해진 시간까지 기다려야하는 단점이 있었고, 남는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고 싶은 관람객들이 행사장을 돌다가 레트로 게임존으로 몰려들었다.
레트로 게임존은 크게 레트로 장터와 추억의 게임장으로 분리되어 운영되었는데, 레트로 장터는 3천여 점의 물품이 전시되어 관람객들을 유혹했다. 관람객들은 레트로 장터를 돌면서 다양한 90년대 게임기들과 애니메이션 굿즈, 장난감들을 구경했고 '연신 신기하다'는 반응을 내놨다.
일본 '돈키호테' 같이 다채로운 볼거리가 있다는 입소문이 퍼졌고, 관람객들과 행사장을 찾은 코스프레이어들, 그리고 인플루언서가 레트로 장터쪽을 돌며 다양한 물건을 구경하고 또 구입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추억의 게임장에서는 옛날 오락실에서 볼 수 있던 아케이드 게임기기와 36인치 CRT 모니터를 활용한 건슈팅 게임, 그리고 슈퍼패미콤, 패미콤, 메가드라이브, 세가새턴, 플레이스테이션 등의 레트로 게임기를 방송용 모니터에 연결한 세팅이 주목을 받았다.
일반 가정용 콘솔 게임기가 27대 세팅됐고 아케이드 게임기까지 포함하면 35 대의 게임기가 배치되어 관람객들을 맞이했다.
'이거 우리 아빠가 하던 게임', '옛날에 봤던 게임' 등 흥미롭다는 반응이 이어졌고 또 한쪽 편에는 반다이남코에서 '철권' 시리즈의 최신작인 '철권 8'의 영상을 공개되어 관심을 받았다.
WCG 2023 부산 행사는 오는 30일 오후 8시까지 국내 대표급 e스포츠 행사가 연이어 진행되며, 레트로 게임존도 같은 시간까지 운영된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WCG 2023]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신작' 최초 공개.. 다양한 굿즈로 인기몰이
- [WCG 2023] '스타 2' 라이벌전 조성주, 김유진 선수 "한중전 무조건 승리하고 싶다"
- WCG 2023, 부산 벡스코서 성대히 개막.. 글로벌 온오프라인 e스포츠 축제 '부활'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겜덕연구소] 400만 원짜리 최강의 게임 CRT 모니터를 구해서 수리했다.. 게임할 맛 난다!
- [롤드컵] '페이커의 의문'에서 시작해 ‘증명’으로 끝난 '2024 롤드컵'
- [롤드컵] “페이커는 증명한다. 언제나” T1, 2024 롤드컵 ‘패승패승승’으로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