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케인의 이적?…바이에른 1,408억 준비, 토트넘 대체자 거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결국 해리 케인의 이적이 성사될까.
영국 매체 '가디언'은 29일(한국시간) "바이에른뮌헨 수뇌부가 다음 주 케인 이적을 논의하기 위해 다니엘 레비 토트넘 회장과 만나려고 한다. 지난 금요일 런던 방문은 취소됐지만 케인에 관한 구단 간 소통이 이어지고 있다는 것은 심상치 않다"고 보도했다.
프로 무대 입성 후 주요 대회 우승 경력이 없는 케인도 독일 분데스리가 최강팀 바이에른 이적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결국 해리 케인의 이적이 성사될까.
영국 매체 '가디언'은 29일(한국시간) "바이에른뮌헨 수뇌부가 다음 주 케인 이적을 논의하기 위해 다니엘 레비 토트넘 회장과 만나려고 한다. 지난 금요일 런던 방문은 취소됐지만 케인에 관한 구단 간 소통이 이어지고 있다는 것은 심상치 않다"고 보도했다.
올여름 케인의 이적설이 뜨겁다. 2년 전 맨체스터시티 이적 추진 소동 당시에는 토트넘이 끝까지 강경한 태도를 유지했으나, 올해는 상황이 조금 다르다. 상대 팀이 같은 리그 내 경쟁팀이 아니기도 하고 무엇보다 계약 기간이 1년 밖에 남지 않았다. 잡을 수 없다면 이적료 수익을 확보하기 위해서라도 매각이 불가피하다. 프로 무대 입성 후 주요 대회 우승 경력이 없는 케인도 독일 분데스리가 최강팀 바이에른 이적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건은 이적료가 될 것으로 보였는데 이 역시 곧 해결될 전망이다. 토트넘은 계약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음에도 케인이 팀 간판 스타인만큼 이적료로 1억 유로(약 1,408억 원) 이상을 책정했다. 바이에른은 그보다 낮은 금액의 제안을 몇 차례 건넸다가 요구액을 맞춰주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가디언'은 "바이에른이 이적료 제안을 1억 유로까지 올릴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고 전했다.
대체 공격수도 언급되고 있다. '가디언'에 따르면 토트넘은 바이에른의 마티스 텔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다. 작년 여름 바이에른에 합류한 2005년생 프랑스 공격수 텔은 거의 교체로만 출전했음에도 분데스리가 22경기 5골을 기록하며 잠재력을 선보였다. 26일 맨체스터시티와 프리시즌 경기에서 골망을 흔들기도 했다.
토마스 투헬 감독은 기본적으로 텔을 지키고 싶어 하나 최근 변수가 생길 수 있다는 식으로 인터뷰하며 케인의 이적설과 연계된 추측을 자아내고 있다. 케인의 이적과 텔의 영입이 실제로 진행된다면, 토트넘 스트라이커진은 히샤를리송, 텔 체제로 재편된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월 'EPL 직관 배낭여행' 참가자 모집...손흥민-황희찬-김지수 직접 보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덴마크 무대 도전 나선 조규성, 쿠팡플레이에서 본다…독점 생중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단독 인터뷰] 김민재의 포르투갈 에이전트, 바이에른에 오기까지 과정과 비전을 공개하다 - 풋
- [도쿄 Live] 김민재, 우파메카노와 파트너 훈련... 바이에른 데뷔전 준비 이상무 - 풋볼리스트(FOOTBA
- '선 넘으면 아웃' 시메오네의 카리스마 넘치는 선수단 관리…"팀보다 위대한 선수는 없다" - 풋볼
- [서호정] 원정도 수원노래방… 감독이 큰절로 답하는 팬心이 위기의 명가 지켰다 - 풋볼리스트(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