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현대판 방정환' 배우 임채무 등 홍보대사 9명 위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판 방정환'이라고 불리는 두리랜드 대표이자 배우인 임채무 등 총 9명이 경기도교육청의 신규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경기도교육청은 28일 '미래교육의 중심, 새로운 경기교육'을 알리는 데 힘쓸 2023년 신규 홍보대사를 위촉했다고 밝혔다.
임채무 홍보대사는 위촉식에서 "35년간 경기도 양주에서 운영 중인 두리랜드에는 어린이 교육체험관, 안전체험관 등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 있다"면서 "이외에도 여러 재능을 활용해 홍보대사로서 열심히 활동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각각이 지닌 재능으로 여러 매체에서 폭넓게 활동
임태희 교육감 “경기교육이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활동 부탁”
‘현대판 방정환’이라고 불리는 두리랜드 대표이자 배우인 임채무 등 총 9명이 경기도교육청의 신규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경기도교육청은 28일 '미래교육의 중심, 새로운 경기교육'을 알리는 데 힘쓸 2023년 신규 홍보대사를 위촉했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의 위촉된 홍보대사는 모두 9명이며 이 가운데 6명이 새롭게 위촉됐다.
새로 위촉된 위원은 두리랜드를 35년째 운영 중인 배우 임채무, 학생들과 함께 춤추는 영상과 유튜브 채널로 주목받고 있는 교사 이현길, 장애에 대한 편견을 뛰어넘은 홀트학교 예그리나 오케스트라, 예술강사이자 성남국악협회 경기민요 분과장 방글 등이다.
국가대표 탁구선수이자 IOC 선수위원인 유승민, 운동 크리에이터이자 인플루언서 심으뜸은 도교육청 체육건강과 추천으로 신규 위촉됐다.
인기 유튜버이자 교육 인플루언서 허준석, 2022년 SBS 연기대상 여자 청소년 연기상 수상자인 배우 김민서 양, 뮤지컬 빌리엘리어트 주연으로 유명한 배우 심현서 군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연임됐다.
이들은 위촉 후 1년간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9명 각각이 지닌 재능으로 여러 매체에서 폭넓게 활동하며 △재능기부 △공익 캠페인 △홍보 사진과 영상 촬영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새로운 경기교육을 알릴 예정이다.
임채무 홍보대사는 위촉식에서 “35년간 경기도 양주에서 운영 중인 두리랜드에는 어린이 교육체험관, 안전체험관 등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 있다”면서 “이외에도 여러 재능을 활용해 홍보대사로서 열심히 활동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임태희 교육감은 홍보대사 모두에게 고마움을 전하면서 “홍보대사를 맡아주신 것 자체가 경기교육의 메시지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경기교육이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활발한 활동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홍보대사의 기준은 경기도 학생에 대한 진정성, 경기교육 지향점에 대한 공감, 경기도 학생과 소통을 중심으로 선한 파급력을 일으킬 수 있는 인물로 선정됐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도교육청, 2023년도 제2회 검정고시 시험장 발표
- 경기도교육청, 가정에서 학교까지 ‘안전한 학교 만들기’ 프로젝트 추진
- 경기도교육청, 늘봄학교 엠블럼·슬로건 공모전 수상작 발표
- 경기도교육청, 늘봄학교 홍보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 "이재명, 25일 위증교사도 징역형 선고 가능성" [법조계에 물어보니 555]
- 이재명, 이번에는 못 피했다…확정시 대선출마 불가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