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식품안전과학 심포지엄 개최 外 스타벅스 [유통단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뚜기가 식품안전과학연구소와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가 '2023 식품안전과학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오뚜기 27일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에서 '2023 식품안전과학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1월 오뚜기가 국내외 식품안전 발전을 위해 설립한 식품안전과학연구소의 첫 행보다.
이번 심포지엄은 '식품안전문화 향상을 위한 미래 전략'을 주제로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가 주최하고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주관 하에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뚜기가 식품안전과학연구소와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가 ‘2023 식품안전과학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자사의 웹드라마 미공개 장면을 공개하고 몰아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뚜기, 식품안전과학 심포지엄 개최
오뚜기 27일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에서 ‘2023 식품안전과학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1월 오뚜기가 국내외 식품안전 발전을 위해 설립한 식품안전과학연구소의 첫 행보다. 이번 심포지엄은 ‘식품안전문화 향상을 위한 미래 전략’을 주제로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가 주최하고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주관 하에 진행됐다.
식품안전 관련 대학교수, 학생, 연구기관 및 산업체 종사자 및 언론인 등 다양한 계층의 인사 약 2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국내 식품안전문화 향상을 위해 최신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산학연관 관계자와 교류하는 자리로 의미를 더했다.
이병훈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리스크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과 이를 위한 여러 전략이 요구되며 관, 기업, 학자들 간의 끊임없는 노력과 소통을 강조했다.
정승현 오뚜기 품질보증본부장은 축사를 통해 “식품안전을 지키는 것은 식품을 제조하는 기업뿐만 아니라 식품을 유통하고, 소비하는 우리 모두의 일이자, 공동의 책임”이라며 “오뚜기는 2021년부터 ‘완벽한 품질로 건강한 식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비전으로 식품안전문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오뚜기는 지난 1월 국내외 식품안전 발전을 위해 식품안전과학연구소를 설립했다. 원료부터 생산 및 유통 등 전 단계에 걸친 식품안전 검증을 넘어, 연구영역 확대를 통해 국내외 식품안전 발전과 인류식생활 향상에 기여한다는 목표를 두고 있다.
스타벅스, 웹드라마 몰아보기 프로모션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가 공식 유튜브 채널 콘텐츠인 스벅TV를 통해 웹드라마로 선보인 ‘안녕하세요 스타벅스입니다’가 미공개 NG 장면을 공개하고 통합본 몰아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스벅TV는 6월13일 티저편 첫 방송을 시작해 7월27일 마지막 통합본을 끝으로 총 19편을 공개했다.
‘안녕하세요 스타벅스입니다’는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스타벅스 파트너들의 이야기를 최초로 공개한 콘텐츠이다. 유튜브 시청 트렌드를 반영한 숏폼 영상으로 제작됐다.
스타벅스 실제 매장을 배경으로 신입 파트너 주인공이 입사 이후 마주하는 일상을 기반으로 고객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소재를 다뤘다.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 430만회을 넘어서고 있으며, 댓글과 좋아요는 5만건에 달하는 호응을 받았다. 통합본 마지막편에서는 출연 배우들의 다양한 NG 장면을 볼 수 있다.
스벅TV는 현재 통합본 3편 영상의 구독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영상별로 순차적으로 7월31일까지 참여를 받고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스타벅스 무료음료 쿠폰 600장을 증정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스벅TV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친근감 있는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하고 파트너뿐 아니라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면서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재훈 현대차 사장, 부회장 승진…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CEO 선임
- 이재명 1심 선고 앞두고 서초역에 모인 지지자들 [쿡 정치포토]
- 코스피, 장중 2400선 붕괴…8월 블랙먼데이 이후 처음
- 尹 지지율 소폭 상승해 다시 20%대…TK·70대에서 회복 [갤럽]
- 금감원 잦은 인사교체…“말 안 통해” 전문성 지적도
- 대한항공 합병 코앞인데 내부는 ‘시끌’…불안한 비행 앞둔 아시아나
- 이재명 ‘운명의 날’…오늘 ‘선거법 위반’ 1심 선고
- 티메프 피해자들 “결제대금 유예해달라”…카드사 “심사 결과대로”
- ‘검사 선배’ 박균택 “이재명 ‘선거법 위반’ 당연히 무죄…처벌 규정 없어”
- 北김정은, 자폭공격형무인기 성능시험 지도…“대량생산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