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심판 매수 혐의' 바르셀로나, UCL 참가 가능… 하지만 의혹은 남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심판 매수 의혹을 받았던 바르셀로나가 다가오는 시즌 유럽대항전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유럽축구연맹(UEFA)는 27일(한국시간) 공식 성명을 통해 "바르셀로나는 2023-2024 UEFA 클럽대항전에 참여가 가능하다"고 발표했다.
바르셀로나가 심판 매수 의혹에 휩싸인 것은 지난 3월이다.
UEFA는 "바르셀로나는 2023-2024 UEFA 클럽대항전에 잠정적으로 참가할 수 있다"며 현재까지는 바르셀로나의 심판 매수에 특별한 혐의점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심판 매수 의혹을 받았던 바르셀로나가 다가오는 시즌 유럽대항전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유럽축구연맹(UEFA)는 27일(한국시간) 공식 성명을 통해 "바르셀로나는 2023-2024 UEFA 클럽대항전에 참여가 가능하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바르셀로나는 다가오는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UCL)에 참가할 수 있게 됐다.
바르셀로나가 심판 매수 의혹에 휩싸인 것은 지난 3월이다. 스페인 검찰은 조셉 바르토메우 회장을 비롯한 바르셀로나의 전직 수뇌부들을 부패, 배임 등의 혐의로 기소했다. 주요 골자는 호세 마리아 엔리케스 네그레이라 전 스페인 기술 심판위원회 부위원장에게 뇌물을 공여해 판정에 이득을 받았는지 여부였다.
스페인 검찰의 기소 내용에 따르면 바르셀로나는 네그레이라 전 부위원장과 그가 소유한 회사 '다스닐95'에 대가성으로 꾸준히 돈을 지급해왔다. 네그레이라 전 부위원장에게는 2001년부터 2018년까지 700만 유로(약 98억 원)를, 다스닐95에는 2016년부터 2018년까지 140만 유로(약 20억 원)를 줬다.
바르셀로나는 즉각적으로 반발했다. 대금 지불 자체는 사실이나 그것이 심판 매수를 위한 것은 아니었다고 주장했다. 오로지 외부 기술 자문을 고용하는 대가로 금액을 낸 것이며, 이는 스페인 프로축구 모든 클럽의 관행과도 같다고 설명했다.
UEFA가 사건 조사에 개입했다. 라리가는 모든 사건에 대한 공소시효를 3년으로 제한했기 때문에 2018년에 종결된 사안을 처리할 수 없었다. 현지 매체에서는 6월에 조사 결과와 함께 바르셀로나의 유럽대항전 참가 가능 여부가 나올 것으로 예상했으나 사건 조사가 길어지면서 결과 발표도 늦춰졌다.
일단은 UCL에 참가할 수 있다. UEFA는 "바르셀로나는 2023-2024 UEFA 클럽대항전에 잠정적으로 참가할 수 있다"며 현재까지는 바르셀로나의 심판 매수에 특별한 혐의점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완전히 의혹이 사라진 것은 아니다. UEFA는 "이 사건을 담당하는 윤리 및 징계 감독관은 조사를 계속하고 마무리하여 바르셀로나의 유럽대항전 출전 배제가 필요할 경우 UEFA 항소 기구에 추가 자료를 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진= 바르셀로나 트위터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월 'EPL 직관 배낭여행' 참가자 모집...손흥민-황희찬-김지수 직접 보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트랜스퍼.1st] 제대로 검증도 안 된 공격수에게 쏟아지는 맨유, PSG 러브콜… 회이룬의 잠재력은?
- 케인이 선 세갈래 길 '이번 시즌 동료는 손흥민? 김민재? 아니면 이강인?'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헨더슨 이어 파비뉴도 사우디행 근접, 싱가포르 프리시즌 투어 명단 제외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김민재 바이아웃 너무 낮았나? 나폴리, 오시멘 재계약 중 바이아웃 2,806억 제안 - 풋볼리스트(FOOTB
- 맨시티, ‘오매불망’ 그바르디올 영입 가능 기간 2주 남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