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체크카드 누적 발급 500좌 돌파

김효숙 2023. 7. 28. 13: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스뱅크는 자사 체크카드가 누적 발급좌수 500만좌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토스뱅크 체크카드는 2021년 10월 토스뱅크 영업 개시와 함께 출시됐다.

토스뱅크는 체크카드 구성을 프로모션 형태로 운영해오면서, 변화하는 고객의 소비 패턴에 맞춰 캐시백 혜택 업종도 같이 확대해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스뱅크 체크카드 관련 이미지. ⓒ토스뱅크

토스뱅크는 자사 체크카드가 누적 발급좌수 500만좌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토스뱅크 체크카드는 2021년 10월 토스뱅크 영업 개시와 함께 출시됐다. 토스뱅크는 체크카드 구성을 프로모션 형태로 운영해오면서, 변화하는 고객의 소비 패턴에 맞춰 캐시백 혜택 업종도 같이 확대해왔다. 특히, 지난 해에는 결제 횟수가 높은 ▲영화(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디저트(던킨도너츠, 배스킨라빈스) 업종을 추가했으며, 올해 3월에는 ▲구독 서비스(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쿠팡와우, 네이버플러스, 웨이브)까지 확대했다.

올해 6월부터는조건없이 국내 어디서든 결제할 때마다 혜택’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모든결제형 캐시백 프로모션, 브랜드형 캐시백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국내 전 업종에서 결제할 때마다 캐시백 혜택을 원하는 고객들은 ‘모든결제형’ 캐시백을 선택해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기존 생활친화업종 8대 영역에서 캐시백 혜택을 그대로 받길 원하는 고객들은 ‘브랜드형’ 캐시백 프로모션을 선택하면 된다.

해외 가맹점 혜택은 고객이 어떤 종류의 캐시백 프로모션을 선택하든 관계없이 동일한 혜택이 적용된다. 해외이용금액 무제한 2% 캐시백 혜택과 ATM 현금인출 수수료 면제 혜택이 제공되며, 국내ATM 수수료는 전면 면제된다. 단, 해외ATM의 경우 인출수수료(건당 3 달러)에 한해서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브랜드형’ 캐시백 혜택을 선택한 고객들이 자주 결제한 업종으로는 ▲대중교통 ▲편의점 ▲택시 ▲커피 ▲패스트푸드 ▲영화 ▲디저트 ▲OTT구독 순서로 집계됐다. 또, 카드 전체 이용금액 중 약 6% 정도는 해외에서 결제됐으며, 가장 결제건수가 많은 국가 순으로는 영국, 미국, 일본, 싱가포르 순서로 조사됐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토스뱅크 체크카드의 성과는 고객중심의 금융 서비스를 만들기 위한 치열한 고민과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온 결과물"이라며 "9월에 새롭게 선보일 프로모션에 대해서도 많은 기대와 관심을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