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블록체인 버전 ‘크로니클’ 글로벌 서비스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는 역할수행게임(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을 컴투스 그룹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에 온보딩하고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크로니클은 글로벌 지식재산권(IP)인 원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특장점을 살린 차기작이다.
컴투스는 "XPLA 메인넷의 차별화된 토크노믹스와 탄탄한 게임성으로 무장한 크로니클로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을 성공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투스는 역할수행게임(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을 컴투스 그룹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에 온보딩하고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크로니클은 글로벌 지식재산권(IP)인 원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특장점을 살린 차기작이다. 지난 3월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이후 게임에 토크노믹스(토큰+경제)를 적용해 이날 웹3게임으로 출시됐다.
크로니클 블록체인 버전은 ▲무료 라힐드 ▲마일리지 ▲Xlium 등 세 가지 재화로 연동된다. 무료 라힐드는 거래소 아이템 거래, 이벤트, 챌린지 보상 등 게임 플레이로 얻을 수 있으며, 이를 이용자가 필요한 아이템으로 교환하거나 XPLA 연동 재화인 마일리지로 변환할 수 있다.
마일리지는 포럼에서 포럼 내 재화인 Xlium으로 교환하고, 이를 XPLA게임즈 지갑에서 XPLA 코인으로 변환해 플레이 가치를 직접 소유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용 목적에 따라 아이템 구매도 가능하다. 최근 업데이트된 ‘마일리지 상점’에서 오직 마일리지로만 얻을 수 있는 신규 아이템 ‘극대화의 구슬’ 등을 구매해 캐릭터 성장에 활용 가능하다.
이와 같은 크로니클의 경제 시스템은 한국을 포함한 일부 지역 이용자는 XPLA 코인 연동이 불가하지만, 마일리지 상점을 통해 활용할 수 있게 설계돼 있다.
컴투스는 “XPLA 메인넷의 차별화된 토크노믹스와 탄탄한 게임성으로 무장한 크로니클로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을 성공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돼지국밥보다 이것"…尹, '자갈치시장 만찬'서 당부한 말은?
- '이화영측 만난 이재명 최측근'은 누구?…박찬대도 부인하면서 미궁 속으로
- "부모한테나 금쪽이지 진절머리 난다" 싸움 난 오은영 SNS
- 자갈치시장 간 尹, 붕장어 비빔밥 먹으며 "현명한 국민들, 괴담에 안 흔들려"
- 근무 중 사복 갈아입고 나간 여경…카페 들어가더니
- 국민의힘, '특별감찰관 추천' 당론 추진…'김건희 특검법'은 재의요구 건의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김혜경 벌금 150만원 선고…"범행 부인하고 책임 전가"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멀티홈런에 호수비…한국야구 구한 김도영 [프리미어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