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일본 첫 EP앨범 발매..리사와 협업
전형화 2023. 7. 28. 10:07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9월 6일 일본에서 첫 번째 EP 앨범을 발매하고 글로벌 영향력을 확장한다.
27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스트레이 키즈 일본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첫 번째 일본 EP 'Social Path (feat. LiSA) / Super Bowl -Japanese ver.-'(소셜 패스 (feat. LiSA) / 슈퍼볼 일본어 버전) 발매 및 현지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 소식, 트랙리스트, 신보 단체 이미지 등을 공개했다.
첫 일본 EP 앨범에는 'Social Path (feat. LiSA)'와 'Super Bowl -Japanese ver.-'이 더블 타이틀곡으로 자리한다. 록 사운드와 파워풀한 보컬이 매력적인 일본 오리지널 곡 'Social Path (feat. LiSA)'는 '길을 개척해 나간다'는 의미다. 끊임없이 신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는 스트레이키즈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았다.
또 다른 타이틀곡 'Super Bowl -Japanese ver.-'은 지난 6월 발매한 정규 3집 '★★★★★ (5-STAR)'(파이브스타) 수록곡 'Super Bowl'의 일본어 버전으로 열정과 패기를 담은 가사, 다채로운 후렴구가 돋보인다. 두 타이틀곡 모두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 방찬, 창빈, 한이 작사와 작곡을 맡았다.
신보에는 더블 타이틀곡을 포함해 신곡 'Butterflies'(버터플라이즈), 'Social Path (feat. LiSA)'와 'Butterflies' 인스트루멘털 버전까지 총 5곡이 수록된다.
특히 이번 타이틀곡 중 'Social Path (feat. LiSA)'는 '귀멸의 칼날' 등 인기 TV 애니메이션 주제가를 포함해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한 일본 유명 아티스트 리사(LiSA)와의 첫 컬래버레이션 곡으로 이목이 집중된다.
스트레이 키즈 리더 방찬은 “게 특별한 곡이 LiSA 선배님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더 특별해졌다”고 밝혔다. 이어 “제 경험을 바탕으로 쓴 가사지만 많은 분들이 같은 경험을 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하며 각자의 자리에서 무언가를 버텨내고 있을 이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하고자 했다. 이 노래가 여러분에게 많은 힘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함께 공개된 포토 속 스트레이 키즈는 뒤를 향한 수많은 사람이 새겨진 기둥 사이 앞을 향한 채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다. 타이틀곡 'Social Path (feat. LiSA)'를 시각화한 이미지로, 오묘한 느낌의 사진으로 표현한 신곡이 과연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을지 팬들의 호기심이 커지고 있다.
새 앨범 발매에 앞서 8월부터는 'Stray Kids 5-STAR Dome Tour 2023'(파이브스타 돔 투어 2023)으로 현지 팬들을 찾는다.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 일본 4대 돔 투어로 관심이 집중되는 이번 공연은 8월 16일~17일 일본 후쿠오카 페이페이 돔, 9월 2일~3일 반테린 돔 나고야, 9일~10일 교세라 돔 오사카, 10월 28일~29일 도쿄 돔까지 일본 4개 도시 총 8회 대규모로 이어진다.
9월 30일과 10월 1일에는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서울 스페셜이라는 특별한 이름의 단콘으로 국내 팬들의 뜨거운 응원과 사랑에 보답한다.
전형화 기자 brofire@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학대의도 없었다” 주호민이 고소한 특수교사, 탄원글 올라왔다
- 시메오네 꺾은 홍명보 감독 “전·후반 선수 교체는 의도된 것…승리로 끝나 기뻐” [IS 상암]
- '완봉승→멀티 홈런→교체' 허리 부여 잡은 오타니, 구단 "근육 경련 교체"
- 결혼 6년 차 주상욱♥차예련, 금슬 비결? “아무리 싸워도 한 침대”(세컨드하우스 2)
- ‘85kg→75kg’ 전현무, 10kg 감량…“밥 빵 면 다 끊었다” (나혼산)
- 이재은 “아역 이미지 행복, ‘노랑머리’ 집안 사정 때문에 출연”(살아있네)[TVis]
- 방탄소년단 정국, 라이브 방송 중 눈물 쏟았다…“사랑 받는 게 너무 좋아”
- [TVis] 주호민, 특수교사 신고 논란 속 ‘꼬꼬무’ 정상 출연[종합]
- 류중일 AG 감독 "최고타자 이정후는 대체불가, 안타깝다"
- 김원희, 3kg 감량 근황 공개 “하루 10km 걷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