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당365] 무더위 날리는 여름 별미 ‘해초 열무 비빔국수’

최지우 기자 2023. 7. 28. 08: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더위가 한창입니다.

맛과 영양 다잡은 해초면밀가루로 된 면 대신 해초면 사용해 탄수화물, 열량 줄였습니다.

해초면은 미역, 다시마 등 해조류를 활용해 만든 면으로 꼬들꼬들하고 탱탱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시중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해초면을 사용하면 되기에, 조리하기 편합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헬스조선DB
무더위가 한창입니다. 시원한 면 요리 당기시죠. 아삭한 열무가 입맛 돋우는 새콤 달콤 시원한 ‘해초 열무 비빔국수’ 준비했습니다. 여름의 맛 즐겨보세요!

강남세브란스병원과 함께하는 밀당365 레시피

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 왔습니다!

해초 열무 비빔국수
준비해야 하는 재료 가짓수가 적고, 조리가 간편합니다. 기호에 따라 상추나 깻잎 등 다른 채소를 얹어 먹으면 더 좋습니다.

뭐가 달라?

맛과 영양 다잡은 해초면
밀가루로 된 면 대신 해초면 사용해 탄수화물, 열량 줄였습니다. 혈당 부담 없이 면 요리 즐길 수 있습니다. 해초면은 미역, 다시마 등 해조류를 활용해 만든 면으로 꼬들꼬들하고 탱탱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시중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해초면을 사용하면 되기에, 조리하기 편합니다. 주재료인 해조류에 풍부한 알긴산 성분은 탄수화물이 당으로 변하는 속도를 늦춰 혈당 조절에 좋습니다.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비타민C, 비타민E 등 항산화물질이 풍부해 세포 손상을 막고 합병증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여름철 수분 보충은 오이로
오이는 당뇨병 개선에 아주 좋은 채소입니다. 풍부한 수분과 섬유질이 체내 포도당 흡수를 늦춰 혈당을 천천히 올립니다. 여름에 땀을 많이 흘리면 수분이 빠져나가 혈당 수치가 높아질 수 있는데, 적절한 수분 공급원으로 딱입니다. 칼륨 함량이 높아 몸 속 노폐물, 나트륨, LDL 콜레스테롤 등을 배출하는 이뇨작용을 합니다.

고단백 달걀 얹어 완성
달걀은 당뇨병 환자의 양질의 단백질원입니다. 단백질은 포만감을 주고 근육을 형성하는 데 쓰이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달걀은 근육 합성을 촉진하는 류신이 함유돼 있습니다. 근육은 몸속 포도당을 가장 많이 소모하는 기관으로, 근육량이 늘면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달걀은 우리 몸의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 함량이 높습니다. 고혈당으로 뼈가 약해져 골절 위험이 큰 당뇨병 환자가 먹기 좋습니다. 또 비타민E와 셀레늄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입니다.

재료&레시피(2인분)
해초면 2봉, 삶은 계란 2개, 열무김치 100g, 오이 1/4개, 약간
※비빔양념장:사과 갈은 것 1/4개, 식초 1.5큰 술, 고추장 1/2큰 술, 고춧가루 1/2큰 술, 다진 마늘 1작은 술, 참기름 1/2큰 술, 통깨 1/2큰 술, 스테비아 1작은 술

1. 해초면을 깨끗한 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한다.
2. 오이는 채를 썬다.
3. 열무김치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4. 분량의 재료를 넣어 비빔양념장을 만든다.
5. 그릇에 국수를 담고 열무김치, 오이, 삶은 계란, 양념장을 담아낸다.
6. 위에 깨를 뿌리고 얼음을 한두 개 정도 함께 넣으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 당뇨병 궁금증, 한 곳에서 해결하세요.
포털에서 '밀당365'를 검색하시면, 당뇨 뉴스레터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