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지 주머니에 ‘이것’ 넣는 습관, 정자·골반 병들게 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지 주머니에 휴대전화를 넣고 다니는 사람이 많다.
◇휴대폰 고환 가까이에 두면 정자 수 감소할 위험바지 주머니에 휴대전화를 넣는 습관이 정자 질을 떨어뜨릴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바지 주머니 속 휴대전화가 정자 수를 줄이는지에 관해서는 찬반 논란이 있으나, 휴대전화가 정자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 대부분이 정자 수를 떨어뜨린다고 결론 내렸다.
휴대전화를 뒷주머니에 넣는 습관은 골반을 틀어지게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휴대폰 고환 가까이에 두면 정자 수 감소할 위험
바지 주머니에 휴대전화를 넣는 습관이 정자 질을 떨어뜨릴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이스라엘 테크니온 공과대 연구팀이 불임클리닉에 다니는 남성 106명을 1년간 조사한 결과, 바지 주머니 등 고환으로부터의 거리가 50cm 이내인 곳에 휴대전화를 넣고 다니는 남성의 46%는 정자의 수가 적거나 질이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 남성의 11%에 비해 4배 이상 높은 비율이다. 휴대전화에서 방출되는 열과 전자기파가 정자를 손상시키는 것으로 추정된다. 휴대전화를 가까이하면 고환에서 남성호르몬을 생산하는 세포의 수가 줄어든다는 동물 대상 연구 결과도 있다. 바지 주머니 속 휴대전화가 정자 수를 줄이는지에 관해서는 찬반 논란이 있으나, 휴대전화가 정자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 대부분이 정자 수를 떨어뜨린다고 결론 내렸다. 건강을 위한다면 휴대전화를 바지 주머니에 넣는 습관은 고치는 게 바람직하다.
◇뒷주머니에 휴대폰 넣고 다니면 골반 틀어져
습관을 고쳐야 할 이유는 또 있다. 휴대전화를 뒷주머니에 넣는 습관은 골반을 틀어지게 한다. 뒷주머니에 물건을 넣으면 다리를 들어 올릴 때마다 힘이 한쪽으로 쏠리는데, 이 과정에서 골반이 삐뚤어지는 것이다. 골반 좌우 높이가 달라지면 척추까지 틀어져 허리 통증이 생길 수 있다. 심하게는 허리디스크나 휴대전화를 생길 위험도 있다. 휴대전화를 엉덩이 쪽에 있는 좌골 주위 조직인 점액낭에 염증이 생긴 걸 말한다. 좌골점액낭염이 생긴 사람은 앉을 때마다 엉덩이가 배기며 통증이 느껴질 수 있다. 이상을 느끼고 병원을 방문하면 x-ray 검사를 통해 진단받는다. 검사 결과 양쪽 골반의 높이가 다르다면 치료를 위해 자세 교정이 필요하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있는 남성, 생식 능력 떨어진다"
- “결혼 앞두고 다이어트” 남보라, 건강한 ‘집밥 식단’ 공개… 뭐 먹나 봤더니?
- 고윤정, "하루 최대 '이만큼'만 잔다"… 수면 부족, 살도 찌운다는데?
- 누우면 유독 숨 차는 사람, ‘이곳’ 망가지고 있는 중일 지도
- 요즘 많이 보이던데… '위' 안 좋은 사람은 '이 과일' 먹지 마세요
- 이불 젖을 정도로 생리 양 많다면, ‘이 질환’ 때문일 수도
- “18년간 아래에서 통증”… 결국 질에서 ‘이것’ 발견된 女, 무슨 일?
- “수술 시작하자마자 ‘이것’으로 사망”… 살 빼고 싶었던 英 여성에게 무슨 일?
- 밀가루 음식 먹으면 뱃살 나오던데… 이유 대체 뭐지?
- "공부까지 잘해" 연예계 대표 '공부 자극' 스타 5인… 수능 'D-2', 뭘 해야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