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엿보기] ‘관계자 외 출입금지’ 김종국 “운동만 하느라 결혼 시기 놓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9일 방송되는 SBS '관계자 외 출입금지'는 시즌1의 마지막 회로, 대한민국의 1호 탄광이자 무려 118년의 채광 역사를 끝내고 지난 6월 공식적으로 문을 닫은 '화순광업소'의 폐광 직전 입성한 멤버들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지난 6월에 진행된 '화순광업소' 편 촬영에서 MC 김종국, 양세형, 미미와 특별게스트 윤두준은 아파트 18층 깊이에 맞먹는 지하 갱도에 들어가 실제 광부들과 채탄 작업을 함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일 방송되는 SBS ‘관계자 외 출입금지’는 시즌1의 마지막 회로, 대한민국의 1호 탄광이자 무려 118년의 채광 역사를 끝내고 지난 6월 공식적으로 문을 닫은 ‘화순광업소’의 폐광 직전 입성한 멤버들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지난 6월에 진행된 ‘화순광업소’ 편 촬영에서 MC 김종국, 양세형, 미미와 특별게스트 윤두준은 아파트 18층 깊이에 맞먹는 지하 갱도에 들어가 실제 광부들과 채탄 작업을 함께했다. 캄캄한 어둠과 희박한 산소, 나아가 습기와 더위까지 어우러져 외부 작업에 비해 배로 힘이 드는 작업환경 속에서도 김종국은 운동인의 호기를 드러냈다.
특히 묵직한 장비를 어깨에 짊어진 김종국은 돌연 “이거 스쿼트다”라며 깨알같이 다리 근육 운동을 시도했고, 이 모습을 목격한 화순광업소 광부는 “아직 할 일 많이 남았으니 힘 빼지 말라”고 경고해 주변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이날 김종국은 막장에서 31년차 베테랑 광부와 만나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누며 스스럼없이 어울리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특히 김종국은 아직 미혼이라는 베테랑 광부의 말에 급격한 동지애를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실제로 오랜 솔로 생활로 인해 ‘LA 아내설’ ‘LA 여친설’ 등 장난스런 소문의 주인공이 되고 있는 김종국은 “운동만 하느라 결혼시기를 놓쳤다. 맨날 운동만 하는데 누가 있겠냐”고 씁쓸한 속내를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는 전언이다.
그런가 하면 김종국은 막강한 근력과 탁월한 적응력으로 채탄 작업을 마지막까지 야무지게 소화해냈지만, 바깥 세상에 나오자마자 모든 리액션을 상실할 정도로 진이 빠진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고. 이에 천하의 김종국조차 지치게 만들 정도로 고된 탄광의 세계와, 막장의 깊이만큼 진솔하고 뜻깊은 이야기들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오후 9시 방송.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모한테나 금쪽이지 진절머리 난다" 싸움 난 오은영 SNS
- 교사 두달간 폭행한 초등생…학부모 "선생 싫어서 그랬겠지"
- [속보] 기아 2분기 영업익 3조4030억원…사상 첫 3조 돌파
- '총선 때 지역구 투표' 민주당 후보 40.2% vs 국민의힘 후보 37.0% [데일리안 여론조사]
- 국민 49.1% "조국 부부 반성문, 진정성 없다" [데일리안 여론조사]
- "이재명 '김문기 몰랐다' 발언 유죄 명백…죄질 나빠 벌금 100만원 이상 선고될 것" [법조계에 물
- 민주당 '탄핵 몽니'에 '정치적 해법' 준비하는 국민의힘
- [2025 수능] 출제위원장 "킬러문항 배제 유지하고 선택과목 유불리 최소화"
- 의심하고, 해체되고…콘텐츠 속 흔들리는 가족들 [D:방송 뷰]
- ‘대만 쇼크’ 한국야구, 또 첫판 징크스에 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