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맨홀 뚫는 신호 기술로 조달청 인증 획득
정길준 2023. 7. 27. 17:21
LG유플러스는 '지향성 지중안테나 특허기술'을 적용한 수도원격 검침 솔루션이 조달청 우수제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수도원격 검침 솔루션 개발사인 하이텍앤솔과 공동 개발한 지향성 지중안테나 특허기술은 맨홀 밑에 부착하는 단말기의 무선 통신 성능을 강화한다.
금속 맨홀 뚜껑을 투과하지 못하는 전파의 특성을 고려해 맨홀 주변의 얕은 흙, 콘크리트 등 신호 감쇄가 가장 적은 곳으로 신호를 보내는 방식으로 전파 세기를 높여 통신 성공률과 신호 도달거리를 늘릴 수 있다.
기존에는 맨홀 밑 신호 세기 감쇄로 통신 성공률이 떨어져 기지국 안테나를 최적화하는 작업을 별도로 진행해야 했다.
이 기술을 적용하면 무선 통신 성능을 끌어올려 추가 작업의 번거로움을 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 무지향성 안테나 기술 대비 신호를 10배 이상 키워 원격검침 서비스 품질을 제고할 수 있다.
낮은 출력의 신호로도 통신이 가능해지면서 검침 제품의 배터리 수명도 50% 이상 늘었다.
전영서 LG유플러스 기업서비스개발랩장은 "IoT 생태계를 확장하고 무선 통신 기술을 지속 선도하며 다양한 기업고객의 니즈를 맞춘 특화기술로 시장을 선점하겠다"고 말했다.
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변호사 5인 선임 오해” 주호민, 결국 유튜브 댓글창 닫았다 [종합]
- 뭐야 뭐야 시스루야? 브브걸 ‘와일드 섹시’ 파격 티저
- “‘국민호텔녀’는 모욕적”…수지 악플러, 8년 만에 ‘벌금형’ 선고
- [왓IS] 사유리 “유재석, 손편지+수표 선물..따뜻한 마음 감동” 쏟아지는 ‘유느님’ 미담
- ‘아이 셋’ 영수 “청담동 맏며느리 같은 女 만나고파”(나는 솔로)
- [RE스타] 틀면 나오는 주우재, 어떻게 ‘예능 핫루키’가 된걸까
- [줌인] 장민호·장성규 ‘쇼퀸’ 日→月 편성 변경, 저조한 시청률 반등할까
- 남모를 고통 고백→환히 웃었다… “멋진 시즌 보내겠다” EPL 9년 차 손흥민 다짐
- 후배들의 도전 응원한 이승우 “어린 나이의 유럽 진출, 훌륭한 선택”
- [IS 시선] KBO리그 흥행 회복 호기, 제2의 '그런 날' 티셔츠 나와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