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날의 잊지 못할 추억...‘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23’ 10월 개최

지승훈 2023. 7. 27. 16: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23’(이하 GMF2023)이 오는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총 3일간 올림픽공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7주년을 맞이한 GMF2023은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도 3만여 명의 관중을 모았던 대한민국 대표 페스티벌로 ’가을의 정취가 물씬 느껴지는 감성적인 아티스트 라인업으로 매년 관객들의 만족도를 100% 채워왔다.

올해 GMF2023은 ‘GMF2023:Special Night’라는 명칭 하에, 금요일부터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GMF2023:Special Night’는 단일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개별 아티스트의 러닝타임을 기존 페스티벌보다 더 충분히 확보해 아티스트의 매력을 온전하게 보여주려는 목적을 가진다.

이와 더불어 팬데믹 시기 ‘민트 브리즈 스테이지’와 ‘러빙포레스트 가든’으로 축소되었던 스테이지를 코로나 이전처럼 3개의 스테이지인 민트 브리즈 스테이지, 러빙 포레스트 가든, 카페 블로썸 하우스로 운영하는 점도 이번 GMF2023 개최에서 눈여겨볼 특징이다.

또한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 아티스트는 물론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신인 뮤지션을 라인업에 포함하며, 스타 등용문이 되기도 했던 GMF는 올해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컨셉 있는 무대로 관객뿐만 아니라 참여하는 아티스트에게도 가을날의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고자 한다.

이번 GMF2023은 ‘더 모먼트 오브 유’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의 페스티벌과 약간은 어울리지 않는 음악이나 성향으로 무대에 참여할 수 없었던 아티스트들을 캐스팅하면서 관객에게는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특별한 아티스트를 만날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함과 동시에 참여 아티스트에게는 ‘그동안 다져왔던 음악적 역량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GMF2023 관계자는 개최 발표 소식과 함께 ‘관객들의 관심뿐만 아니라 아티스트들의 GMF2023 출연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어 어느 때보다 풍성한 라인업과 완성도 있는 무대가 기대된다’며, ‘관객과 아티스트 모두에게 인생 가을날이 될 수 있는 페스티벌을 만들고자 노력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GMF2023 1차 라인업은 오는 8월 2일 공개될 예정이며, 공식 티켓은 8월 9일부터 구매할 수 있다. 주요 일정을 비롯한 다양한 정보는 주최사인 민트페이퍼 홈페이지와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승훈 기자 hunb@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