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 날벼락…뉴욕 맨해튼 45층 상공 크레인 붕괴 [영상]

이강민 2023. 7. 27. 16: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뉴욕 맨해튼 번화가 상공 공사 현장에서 타워크레인이 일부 부러지며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26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 CBS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30분쯤 맨해튼 링컨터널 인근 10번 대로 공사장에 설치된 45층 높이 타워크레인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인해 현장에 출동한 소방관 3명을 포함해 총 12명이 다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레인에 화재, 붐 꺾이며 옆 건물 부딪쳐 파편 추락
소방관 3명 포함 12명 부상 당해
2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의 공사 현장에서 붕괴한 타워크레인의 파편이 도로에 떨어져 있다. 이날 오전 크레인 엔진 부분에서 발생한 화재로 화물을 운반하는 구조물 일부가 추락해 6명이 다쳤다. 연합뉴스


미국 뉴욕 맨해튼 번화가 상공 공사 현장에서 타워크레인이 일부 부러지며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소방관 3명을 포함한 12명이 부상을 입었다.

26일 오전 7시30분쯤 미국 뉴욕 맨해튼 번화가 상공 공사 현장에서 타워크레인 일부가 붕괴해 12명이 부상을 입었다. 사진은 크레인이 바닥에 추락한 모습. @Eric Rihlmann 트위터 캡처


26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 CBS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30분쯤 맨해튼 링컨터널 인근 10번 대로 공사장에 설치된 45층 높이 타워크레인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당시 타워크레인은 약 16톤 무게의 콘크리트를 들어 올리던 중이었는데 이 과정에서 엔진에 불이 난 것으로 파악됐다.

뉴욕 맨해튼의 공사 현장 타워크레인에서 불이 나는 모습. 트위터 @Lili 캡처


크레인 기사는 소화기로 불을 진압하려 했지만 실패해 탈출했다.

남은 크레인은 상공에서 화염과 검은 연기에 휩싸이다 결국 타워크레인 붐 대가 꺾이며 구조물 일부가 떨어져 나갔다. 이 과정에서 부러진 붐이 인근 건물에 부딪히며 파편이 도로 위로 추락했다.

뉴욕 맨해튼의 공사 현장 타워크레인이 무너지는 모습. 트위터 @Jimmy


소방당국은 “화재로 인해 붐을 지탱하는 케이블이 힘을 잃을 정도로 약화됐고, 그때 붕괴가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26일 오전 7시30분쯤 미국 뉴욕 맨해튼 번화가 상공 공사 현장에서 타워크레인 일부가 붕괴해 12명이 부상을 입었다. 사진은 크레인이 바닥에 추락한 모습. @FDNY 트위터


이 사고로 인해 현장에 출동한 소방관 3명을 포함해 총 12명이 다쳤다. 다행히 모두 경미한 부상으로 확인됐다.

당시 사고 현장에 있던 한 시민은 “큰 폭발음이 들리면서 모든 게 흔들렸다”고 목격담을 전했다.

당국은 사고 현장 일대의 도로를 완전히 통제하고 200명 이상의 소방대원 등을 투입해 수습에 나섰다.

26일 미국 뉴욕 맨해튼의 공사 현장 타워크레인에서 검은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AP 연합뉴스


현재 크레인 화재는 진압됐으며 소방당국은 헬기와 드론을 동원해 사고 현장을 살피고 있다.

뉴욕시 건설국은 “화재 이후 예비 조사를 한 결과 크레인과 건설 중인 건물, 충돌한 인근 건물 모두 구조적으로 안정적인 상태”라며 “붕괴 위험은 없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크레인 엔진 근처에서 기체가 누출된 것으로 추정된다”며 “현재로서는 우발적인 사고로 범죄 혐의는 없어 보인다”고 CBS에 전했다.

이강민 기자 river@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