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뽑기 앱 ‘포바바’, 론칭 한 달 만에 참여 120만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품 뽑기 앱 서비스 '포바바'가 10대와 20대 사이에서 큰 관심을 모으며 앱 출시 한달만에 120만 참여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포바바의 제품 뽑기는 세 장의 카드 중 한 장을 선택하는 방식이다.
포바바가 10대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는 광고 시청을 통해 갖고 싶은 제품을 무한히 뽑고 실시간으로 제품 당첨이라는 기회를 가질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품 뽑기 앱 서비스 ‘포바바’가 10대와 20대 사이에서 큰 관심을 모으며 앱 출시 한달만에 120만 참여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포바바의 제품 뽑기는 세 장의 카드 중 한 장을 선택하는 방식이다. 제품, 캐시, 꽝으로 구성된 결과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되는 방식이다.
포바바가 10대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는 광고 시청을 통해 갖고 싶은 제품을 무한히 뽑고 실시간으로 제품 당첨이라는 기회를 가질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특히 에어팟 맥스, 아이패드, 플레이스테이션5, 맥북 등 10대들이 갖고 싶은 제품들이 뽑기 제품으로 매주 업데이트되는 것도 인기의 이유다.
포바바 운영사 ㈜샤플 진창수 대표는 “제품을 광고하던 시대에서 제품으로 광고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겠다”며, “더 이상 유저가 광고의 수동적 객체가 아닌 능동적으로 광고 노출에 맞는 대가를 나누는 시대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이어 “제품 뽑기라는 비 언어적 서비스인 포바바를 통해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서비스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7월 한정으로 샤넬 백 뽑기가 진행 중이며 오는 31일 낮 12시까지 참여가 가능하다고 한다. 8월에도 맥북, 플레이스테이션5 등 10대와 20대 모두에게 사랑받는 제품들 뽑기 서비스가 제공된다.
디지털뉴스센터 이세연 lovok@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유 찾고 싶다”…10시간 헤엄쳐 대만 섬 도착 중국인
- 진중권 “대형 참사에 유일하게 사과 안한 분, 尹대통령”
- 주호민, 자폐 아들 담당교사 ‘아동학대’ 신고 논란…직접 해명
- 성인화보 모델들의 폭로 “대표가 상습적 성폭행”
- 카페 태도 못 마땅하다고 ‘스무디 싸대기’…의견 분분
- “가볍기가 깃털 같다” 박범계 vs “소리 지르지 말라” 한동훈
- 신림 흉기난동 피의자는 33세 조선…신상공개 결정
- 소방관·간호사 부부, 휴가지서 물에 빠진 남성 구했다
- 에어포스 대신 ‘애플포스’…시장 나온 30년 전 운동화, 얼마
- “신림역서 여성 강간·살인하겠다” 협박글 또 올라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