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성 유럽대항전 선발 데뷔' 미트윌란, 컨퍼런스리그 2차예선서 2-0 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규성이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에서 선발로 데뷔했다.
27일(한국시간) 덴마크 헤닝에 위치한 MCH 아레나에서 2023-2024 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2차예선 1차전을 치른 미트윌란이 프로그레스니더컴에 2-0 승리를 거뒀다.
미트윌란은 조규성의 결승골로 1-0 승리를 거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조규성이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에서 선발로 데뷔했다.
27일(한국시간) 덴마크 헤닝에 위치한 MCH 아레나에서 2023-2024 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2차예선 1차전을 치른 미트윌란이 프로그레스니더컴에 2-0 승리를 거뒀다. 미트윌란은 헨릭 달스고르와 소리 카바의 연속골로 3차예선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조규성의 유럽대항전 선발 데뷔전이었다. 그는 지난 22일 리그 선발 데뷔전을 치른 데 이어 이날도 선발로 나서 상대 골문을 위협했다. 전방에만 머물지 않고 양쪽 측면으로 폭넓게 움직이며 동료를 위한 공간을 창출하는 움직임이 좋았다.
유럽 무대 데뷔골은 다음으로 미뤘다. 조규성은 전반 15분 절묘한 침투로 구스타프 이삭센의 헤딩 패스를 받아 골문 바로 앞에서 공에 발을 갖다댔지만 골문 옆으로 나갔다. 전반 27분에 코너킥 상황에서 상대와의 거친 몸싸움으로 경고를 받았고, 후반 시작과 함께 소리 카바와 교체돼 경기를 마무리했다.
순조롭게 미트윌란에 적응하고 있다. 조규성은 앞선 리그 개막전에서 후반 11분 레프트백 파울리뉴가 올린 크로스를 정확하게 머리에 맞춰 골망을 갈랐다. 미트윌란은 조규성의 결승골로 1-0 승리를 거뒀다.
덴마크 수페르리가 1라운드 베스트 팀에도 선정됐다. 수페르리가는 조규성을 뽑은 이유로 "미트윌란이 새로운 주전 스트라이커를 찾은 걸까?"라며 "조규성은 흐비도우레를 상대로 흥미로운 경기를 펼쳤다. 수 차례 상대 진영으로 침투해 마무리로 연결했다. 조규성은 팀에 승리를 안기는 득점까지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경기에서도 득점은 없었지만 연계 플레이와 침투로 미트윌란의 공격을 원활하게 만들었다. 전반 37분 미트윌란의 선제골이 나온 코너킥에서는 적절한 위치선정으로 상대 수비를 끌어당겨 주니뉴가 편안한 헤더를 할 수 있게 도왔고, 이것이 달스고르의 득점으로 이어졌다.
한편 조규성은 올여름 덴마크의 강호 미트윌란으로 향했다. "유럽에 진출할 많은 기회가 있었지만 이번이 적절한 시기라고 생각했다. 미트윌란은 나의 영입에 매우 헌신적이었고, 이 팀으로 가는 것이 맞다고 확신했다"며 이적 소감을 전했다. 미트윌란은 조규성과 5년 계약을 체결하고, 에이스의 상징인 등번호 10번도 부여하며 그에 대한 믿음을 보여줬다.
사진= 미트윌란 홈페이지, 미트윌란 트위터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월 'EPL 직관 배낭여행' 참가자 모집...손흥민-황희찬-김지수 직접 보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7개월 만의 새 팀’ 이스코, 베티스 이적... 1년 계약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PSG 사랑해, 음바페 사랑해”... 포체티노 감독, ‘음바페 첼시 이적설’ 사실상 부인 - 풋볼리
- [팀K리그 훈련] ’주민규+나상호‘ 득점 선두 조합부터 재회한 ’제카+세징야‘까지…동료가 된
- '손흥민 프리시즌 첫 출격' 토트넘, 포스테코글루 감독 체제 첫승…히샤를리송 해트트릭 - 풋볼
- [도쿄 Live] '맨시티 유망주에게 탈탈' 우파메카노 실수 연발... 김민재가 필요한 이유 - 풋볼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