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차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국토부 승인 절차 추진 중..사전협의 신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는 '제2차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2026~2035)'에 대한 국토교통부 승인 절차를 추진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경기도는 '제1차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2016~2025)'을 수립, 9개 사업을 국토교통부로부터 승인받아 지난 2019년 5월 고시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월에 국토교통부에 사전협의 신청하고 사전협의 완료 목표로 추진 중
이후 공청회, 도의회 의견수렴 등 승인 절차 신속 추진 예정
경기도는 ‘제2차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2026~2035)’에 대한 국토교통부 승인 절차를 추진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은 도시교통정비 촉진법 제4조에 따라 지정·고시된 도시교통권역에서 도시철도 건설·운영을 위해 도시철도법 제5조에 따라 10년 단위로 수립하는 법정계획이다.
지난 2021년 9월부터 추진해 온 경기도 철도 기본계획 및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연구용역의 검토 결과에 따라 시군에서 건의한 사업 가운데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기준을 충족한 사업에 대해 다음달안에 국토교통부에 사전협의를 신청할 계획이다.
이후 공청회 및 도의회 의견 청취 등의 행정절차 후 국토교통부에 승인 신청하게 된다.
국토교통부는 승인 신청이 접수되면 전문 연구기관에 적정성 검토 의뢰, 관계 행정기관과 협의하고 도시교통정책실무위원회 조정·검토, 국가교통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 고시하게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일련의 행정절차들이 신속히 추진되고 제2차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에 사업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는 ‘제1차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2016~2025)’을 수립, 9개 사업을 국토교통부로부터 승인받아 지난 2019년 5월 고시한 바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2차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국토부 승인 절차 추진 중..사전협의 신청
- 경기도-연천군, 기회발전특구 지정 위한 특화산업 전략 논의
- 경기도, 세종~포천 고속도 선단IC 연결도로 확포장 곧 착공
- 경기도, '접경지역 발전종합계획 변경안'에 대한 주민 공청회 열어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빗속에서 집회 나선 이재명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드린다" (종합)
- 윤 대통령 "페루, 중남미 최대 방산 파트너…양국 방산 협력 확대 기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