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유럽대항전 가보자고!...조규성, UECL 예선 명단 포함→본선 진출 도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스트라이커 조규성이 생애 첫 유럽대항전 무대에 도전한다.
미트윌란이 26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날 홈 구장에서 열리는 니더컴(룩셈부르크)과의 2023/24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2차예선 경기에 나설 23인 명단을 발표했다.
덴마크 리그 데뷔전서 데뷔골을 넣으며 확실하게 신고식을 치른 조규성은 유럽대항전 데뷔전인 니더컴과의 경기에서도 골사냥에 나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스트라이커 조규성이 생애 첫 유럽대항전 무대에 도전한다.
미트윌란이 26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날 홈 구장에서 열리는 니더컴(룩셈부르크)과의 2023/24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2차예선 경기에 나설 23인 명단을 발표했다.
조규성은 이 명단에 포함돼 생애 첫 유럽대항전 무대를 밟을 준비를 마쳤다.
덴마크 리그 데뷔전서 데뷔골을 넣으며 확실하게 신고식을 치른 조규성은 유럽대항전 데뷔전인 니더컴과의 경기에서도 골사냥에 나선다.
앞서 조규성은 지난 22일 열렸던 덴마크 수페르리가 개막전서 흐비도브레를 상대로 강력한 헤더를 꽂아넣어 데뷔골을 신고했다. 왼쪽 측면에서 파울리뉴가 올려준 크로스를 머리로 받아넣었다. 지난해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2차전 가나전에서 터뜨린 2번째 골을 연상시킨 득점이었다. 미트윌란은 조규성의 결승골로 시즌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했다.
팀 승리를 이끈 조규성은 경기 최고의 선수 MOTM(Man of the Match)에 선정됐다. 경기 후 "미트윌란 소속으로 데뷔하게 돼 매우 기쁘다. 오늘 골을 넣어서 만족한다"고 기뻐하면서도 "아직 많은 경기가 남아 있기에 잊어버리고 다음 경기에 집중하면서 덴마크 축구에 익숙해져야 한다"고 긴장의 끈을 놓지 않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여기에 더해 조규성은 곧바로 덴마크 리그 내에서도 개막 라운드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으로 뽑혔다.
조규성은 수페르리가 1라운드가 모두 종료된 후에는 1라운드 베스트 11에 뽑히는 겹경사를 맞이했다. 수페르리가 홈페이지가 26일 발표한 1라운드 베스트 11 공격수 부문에 조규성이 당당히 한 자리를 차지했다.
4-4-2 포메이션을 기준으로 선정된 명단에서 조규성은 덴마크 21세 이하 대표 선수이자 덴마크 리그 명문 브뢴비에서 활약하는 마티아스 크비스트가르덴과 함께 투톱을 이뤘다.
수페르리가는 "미트윌란이 드디어 스트라이커를 찾은 것 같다. 한국에서 온 공격수는 파울리뉴의 크로스를 이날 경기 유일한 골로 마무리했다"고 베스트 11에 포함시킨 배경을 설명했다.
데뷔전에서 데뷔골로 MOTM, 라운드 베스트 11까지 얻을 수 있는 건 모두 얻은 조규성은 이제 유럽 무대를 정조준하고 있다. 유로파 콘퍼런스리그는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에 이어 UEFA 주관 대회 중 3순위 위상을 가지고 있다. 유럽 빅리그 중위권 팀들과 하위 리그 상위권 팀들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상대가 지난 시즌 룩셈부르크 리그 준우승을 차지한 터라 만만히 볼 순 없지만 룩셈부르크가 벨기에와 네덜란드 사이에 낀 소국인 만큼 전력 면에선 미트윌란의 우세가 예상된다. 조규성도 자신의 현재 기량을 충분히 발휘하면 UEFA 무대 데뷔골과 함께 입단 뒤 2경기 연속 득점도 꽂아넣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진=미트윌란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선우, 세계수영선수권 男 자유형 100m 준결승 진출…"저녁엔 내 기록 깨보겠다"
- 하필 이 시기에…유명 웹툰작가, '자폐 子' 학대 혐의로 교사 신고 '여론 싸늘' [엑's 이슈]
- 강인경, 소속사 대표 성폭행 폭로…"불법 촬영까지 진행"
- "이동욱♥장도연 사귀나"…열애설 예견 '성지 영상' 탄생 [엑's 이슈]
- 허경환, 스페인 발레단 출신 발레리나와 핑크빛 기류 (몸신2)
- 박원숙, 子 사망→연락끊긴 손녀 20년만 재회…"못해준 것 다해줘" (같이 삽시다)[종합]
- 최민환, 강남집 25억 차익에...율희 "양육비 200만원" 끌올→비난 쇄도 [종합]
- '유산 3번' 진태현♥박시은 "딸 하늘나라로…고난도 하나님이 허락한 시간" (작은테레비)
- "녹음 유포할 것" 김준수, 여성 BJ에 8억 뜯겼다…소속사는 묵묵부답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