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쿠팡 플레이 시리즈', 대구의 황재원을 주목하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여름 밤의 축구 축제인 '쿠팡 플레이 시리즈'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지난 시즌 첫 포문을 연 쿠팡 플레이 시리즈는 K리그 1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들로 구성된 '팀 K리그'와 유럽과 세계 유명 클럽과의 친선 경기다.
프로 적응기라고 할 것 없이 빠르게 대구 수비의 중심으로 거듭난 황재원은 데뷔 시즌 리그와 컵대회 포함 42경기 1골 5도움을 기록했으며 5월 이달의 영플레이어상까지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곽성호 기자]
▲ 지난 시즌 토트넘 훗스퍼와 쿠팡 플레이 시리즈를 마친 팀 K리그 선수단. |
ⓒ 한국프로축구연맹 |
지난 시즌 국가대표팀 캡틴 손흥민이 소속된 토트넘 훗스퍼 (잉글랜드)와 경기를 펼친 팀 K리그는 올해 유럽 최고 명문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스페인)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다.
지난 쿠팡 플레이 시리즈 당시 토트넘과의 경기에서 자신의 실력을 유감없이 선보이며 주목받은 선수들이 있다. 선제골을 기록한 조규성 (미트윌란)과 도움을 기록한 양현준 (셀틱)은 경기 직후 언론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비록 실수를 기록하긴 했으나 만 17세의 나이답지 않은 플레이로 손흥민의 시선까지 사로잡은 김지수 (브렌트포드)의 등장도 눈여겨볼 만했다.
대구FC 황재원을 주목하라
▲ 대구 FC 수비의 중심 황재원. |
ⓒ 한국프로축구연맹 |
황재원은 한국 축구 레전드 이영표와 국가대표팀 선배인 설영우와 같이 공격력이 우수한 윙백으로 평가받는다. 주발인 오른발 사용 능력은 상당히 뛰어나며 왼발 역시 정확성이 상당히 높다. 빠른 스피드와 왕성한 체력으로 경기장 곳곳을 누비는 그의 최대 강점은 공격적인 드리블 능력과 함께 공격수에게 정확하게 크로스를 올려주는 능력이다.
황재원이 27일(목) 서울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릴 2023 쿠팡 플레이 시리즈에서 유럽 최정상급 클럽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상대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그의 플레이를 주목해보자.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많은 목숨 앗아가는데,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 '보고서 없이 종점 변경' 인정한 원희룡 "사과는 이해찬·이재명이 먼저"
- '너희만 힘든 것 아닌데 왜 난리냐'는 이들에게
- 교사들이 '예비살인자'? 윤건영 충북교육감 발언 파문
- "나 학부모다, 성교육 책 빼라" 악성 민원 시달리는 공공도서관
- 완성된 그림에 떨어진 잉크... 이게 어반스케치의 매력
- <고양신문> 광고비 0원 왜? "시장님 공약기사 부정적으로 써"
- 오송 참사 유가족협의회 "합동분향소 철거, 빠른 흔적 지우기"
- '폰 검사'를 못하니 학생인권조례가 문제라는 집권당
- '보복살인 조폭' 28년만 붙잡혀... 마지막 도주자 공개수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