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립지관리공사, 어린이 환경교육 도서 작가 공개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초등학생들에게 탄소중립 중요성을 알려주고, 참여와 실천을 이끌 글과 그림 작가를 찾습니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와 SRT 운영사 에스알(SR)이 31일부터 8월 11일까지 어린이 환경교육도서를 집필할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초등학생들에게 탄소중립 중요성을 알려주고, 참여와 실천을 이끌 글과 그림 작가를 찾습니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와 SRT 운영사 에스알(SR)이 31일부터 8월 11일까지 어린이 환경교육도서를 집필할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기획한 이번 교육도서는 세계적으로 추진 중인 탄소중립 필요성을 어린이들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밌게 알리고 학생 참여와 실천까지 끌어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두 회사는 전 국민 대상 작가 공모전을 개최한다. 모집 분야는 글·그림 총 2개 분야다. 탄소중립 실현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양사는 공모전을 통해 작가를 선발한 뒤 환경교육 전문가, 기후위기 전문가, 초등교사 겸 작가, 출판사 에디터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 자문위원회와 함께 도서 제작을 추진, 올해 12월 정식 출판할 계획이다.
이규성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사장직무대행은 “공사가 2021년부터 시작한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 ‘쓰확행’ 세 번째를 맞아 SR과 의미 있는 협업을 하게 됐다”며 “탄소중립이라는 공통된 목표를 위해 교육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는 도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접수방법 및 일정 등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S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교사 두달간 폭행한 초등생…학부모 "선생 싫어서 그랬겠지"
- 女담임 구타한 초6 부모, 언론사 연락해 "아들 반성 중"
- '尹 우크라行' 비판 민주, 수해 속 '해외출장 러시'…목불견첩 곱씹길 [기자수첩-정치]
- "성매매 업소였으나 술값만 결제" 93년생 도의원 검찰로
- 남편에 불륜 걸리자 "성폭행 당한 것" 거짓신고 30대女 결국
- 한동훈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 통상적인 결과 나올 것"
- 이재명 위기에도 '추동력' 잃었나…1심 선고 후인데 '장외집회' 시들?
- '트럼프 포비아' 증시 폭락에 곱버스 ETF 부각…'불나방 투자' 경계령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골반 통증’ 김도영, 천만다행 “호주전 출전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