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채용박람회 8월 16일 개최…삼성·LGD 및 협력사 17곳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는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COEX A홀에서 '2023 디스플레이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에는 '디스플레이 산업의 플레이어, 당신을 기다립니다!' 슬로건 아래 LG·삼성 우수 협력사 참가를 확대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 기업 정보를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는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COEX A홀에서 '2023 디스플레이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에는 '디스플레이 산업의 플레이어, 당신을 기다립니다!' 슬로건 아래 LG·삼성 우수 협력사 참가를 확대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 기업 정보를 제공한다.
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뿐만 아니라 동진쎄미켐(소재·부품), AP시스템(장비), 필옵틱스(장비·설비), 미래컴퍼니(장비), 성도이엔지(설비) 등 우수 협력사 15개사가 참가한다.
또 잡매칭시스템(Displayer) 내 ‘디스플레이 우수기업 온라인 채용관’을 통해 기업의 채용공고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희망하는 사람에 한해 채용상담·취업컨설팅·전시투어·취업토크콘서트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취업토크콘서트는 디스플레이 산업의 이해와 직무 탐색, 취업준비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 동진쎄미켐, 동우화인켐, AP시스템, 에드워드코리아 MZ 세대 실무자를 초청해 MZ 세대들의 눈높이에 맞춘 채용 정보를 전달하고, 취업준비생들에게 취업성공기를 비롯해 해당 직무를 소개할 계획이다.
디스플레이 산업 청년 구직자의 취업 역량을 제고하는 직무컨설팅·이력서 컨설팅·면접이미지 메이킹·전시투어·XR교육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디스플레이 기업 홍보영상부터 실제 직무현장을 생생하게 담은 취업선배 브이로그 등 다양한 영상자료를 소개하며, 디스플레이산업 직무 및 기업 소개 관련 정보가 종합적으로 담겨져 있는 ‘2023 SC가 알려주는 산업별 직무가이드’ 책자도 배포한다.
구인을 희망하는 중소·중견기업에게는 등록된 인재DB에서 맞춤인재 검색을 적극 활용해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동욱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부회장은 “디스플레이 인력난이 여전한 가운데 지속적인 채용박람회 운영을 통해 중소기업의 인력공급을 지원하고, 청년 구직자 눈높이에 맞는 우수 일자리를 계속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며 “디스플레이 업계로 우수 인재가 유입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구인난 해소 지원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교사 두달간 폭행한 초등생…학부모 "선생 싫어서 그랬겠지"
- 女담임 구타한 초6 부모, 언론사 연락해 "아들 반성 중"
- '尹 우크라行' 비판 민주, 수해 속 '해외출장 러시'…목불견첩 곱씹길 [기자수첩-정치]
- "성매매 업소였으나 술값만 결제" 93년생 도의원 검찰로
- 남편에 불륜 걸리자 "성폭행 당한 것" 거짓신고 30대女 결국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빗속에서 집회 나선 이재명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드린다" (종합)
- 윤 대통령 "페루, 중남미 최대 방산 파트너…양국 방산 협력 확대 기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0-6→9-6' 한국 야구대표팀, 도미니카에 극적인 대역전승…4강행 불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