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걸으면서 건강과 함께 챌린지 지원금도 받으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웰컴저축은행이 웰컴디지털뱅크에서 제공하고 있는 웰뱅워킹 서비스에 경쟁 시스템인 '웰뱅워킹 챌린지'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고 26일 밝혔다.
웰뱅워킹 챌린지는 웰뱅워킹 이용자들이 서로의 걸음 수 기록을 비교하는 시스템으로, 목표를 세우고 걷기를 더 즐겁게 할 수 있도록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요소를 추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웰컴저축은행이 웰컴디지털뱅크에서 제공하고 있는 웰뱅워킹 서비스에 경쟁 시스템인 ‘웰뱅워킹 챌린지’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고 26일 밝혔다.
웰뱅워킹 챌린지는 웰뱅워킹 이용자들이 서로의 걸음 수 기록을 비교하는 시스템으로, 목표를 세우고 걷기를 더 즐겁게 할 수 있도록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요소를 추가했다.
웰뱅워킹 챌린지는 최소 2명 최대 50명으로 구성된 걷기 참여자 그룹으로, 참여자들은 각 챌린지마다 설정된 목표를 확인하고 본인이 원하는 챌린지 그룹에 가입할 수 있다. 챌린지 그룹에 가입하고 걷기에 참여하면 챌린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챌린지 지원금을 받기 위한 조건은 ▲챌린지 그룹 참여자가 2명 이상 ▲그룹 일 평균 걸음 수 1만 걸음 이상 ▲ 그룹 참여 월 기준, 일 평균 3000걸음 이상으로 총 3가지다. 해당 조건을 달성하면 챌린지 그룹 구성원 모두 100원을 받을 수 있다.
기존의 웰뱅워킹이 개인의 걸음걸이 수를 기록하는데 중점을 둔 서비스였다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웰뱅워킹 챌린지는 이용자가 함께 걷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주요 기능으로는 ▲2~50명으로 구성된 걷기 참여자 그룹 ▲지인에게 웰뱅워킹 챌린지 가입을 추천하는 초대장 발송 ▲웰뱅워킹 챌린지 멤버들의 기록을 서로 비교하는 랭킹시스템 ▲챌린지 목표에 달성하지 못할 경우 재도전하기 등 이용자가 즐겁게 걷고, 많이 걸을 수 있도록 동기부여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웰컴저축은행은 지난 달, 웰뱅워킹 캐릭터 7종과 뱃지획득 시스템도 새롭게 선보였다. 뱃지획득 시스템은 걸음 수에 따라 뱃지를 획득하는 시스템으로 총 5등급으로 분류된다. 웰컴저축은행은 뱃지획득 시스템 도입 이후 뱃지획득 시스템 참여자가 미참여 고객에 비해 걸음 수가 117% 정도로 높았다고 설명했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걷기 기록에 따라 뱃지를 획득함으로써 성취감과 수집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지속적인 걷기 목표 설정을 통해 꾸준한 걷기를 돕는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교사 두달간 폭행한 초등생…학부모 "선생 싫어서 그랬겠지"
- 女담임 구타한 초6 부모, 언론사 연락해 "아들 반성 중"
- "성매매 업소였으나 술값만 결제" 93년생 도의원 검찰로
- '尹 우크라行' 비판 민주, 수해 속 '해외출장 러시'…목불견첩 곱씹길 [기자수첩-정치]
- 남편에 불륜 걸리자 "성폭행 당한 것" 거짓신고 30대女 결국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협력 사무국' 출범한 한미일, 공조 강화…그럼에도 관건은 '트럼프 2기'
- 트럼프 1기 참모가 한국에 건넨 '힌트'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승점20' 흥국생명 이어 현대건설도 7연승 질주…24일 맞대결 기대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