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美 빌보드 싱글차트 64위…자체 최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뉴진스가 신곡 '슈퍼 샤이'(Super Shy)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인 핫 100에 2주 연속 진입했다.
25일(현지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슈퍼 샤이'는 최신 핫 100 차트에서 64위를 기록했다.
전주보다 두 계단 오른 순위이자, 뉴진스가 핫 100에서 달성한 자체 최고 순위다.
이로써 피프티 피프티는 18주 연속 핫 100에 머무르며 K팝 걸그룹 최장 진입 기록을 또 한번 경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뉴진스가 신곡 ‘슈퍼 샤이’(Super Shy)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인 핫 100에 2주 연속 진입했다.
25일(현지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슈퍼 샤이’는 최신 핫 100 차트에서 64위를 기록했다. 전주보다 두 계단 오른 순위이자, 뉴진스가 핫 100에서 달성한 자체 최고 순위다. 이전 최고 기록은 ‘OMG’의 74위였다.
핫 100은 디지털 음원 및 공식 비디오 스트리밍과 판매량,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종합해 순위를 매긴다.
뉴진스 미니 2집 타이틀곡 중 하나로 지난 7일 공개된 ‘슈퍼 샤이’는 져지클럽 리듬을 활용한 팝송이다. 발매 직후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미국 일간 톱 송 차트에 37위로 진입했다. 한국 주요 음원차트에서는 1위를 석권했다.
뉴진스가 ‘ETA’, ‘쿨 위드 유’(Cool With You) 등 미니 2집 타이틀곡을 전부 핫 100에 올릴지도 관심사다. ‘ETA’와 ‘쿨 위드 유’는 21일 공개됐다. 해당 곡 발매 첫 주 성적을 반영한 순위는 다음 달 1일 드러난다.
소속사와 분쟁을 겪는 그룹 피프티 피프티는 히트곡 ‘큐피드’(Cupid)로 핫 100 24위에 안착했다. 전주 대비 세 계단 올랐다. 이로써 피프티 피프티는 18주 연속 핫 100에 머무르며 K팝 걸그룹 최장 진입 기록을 또 한번 경신했다.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의 솔로곡 ‘세븐’(Seven)은 핫 100 정상을 밟았다. 정국은 순위가 공개된 전날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에 “더 위로 올라가자”고 소감을 밝혔다.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형 확정되면 피선거권 5년 박탈…李 위증교사 구형은 3년
- 우리은행서 25억원 규모 금융사고…올해 벌써 4번째
- ‘출렁이는’ 환율에 금감원, 은행권 소집한다
- ‘한국이 싫어서’ 떠나는 20대 여성들 [쿠키청년기자단]
- 실손 비급여 보장 횟수‧영역 제한 검토…보험료도 낮아질 듯
- ‘평균 10년’ 재건축 시계 빨라진다…정비사업 공급 속도전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수능 끝 연말 준비…‘얼리 크리스마스’ 대비하는 식품가
- 게임대상 대상 넷마블 ‘나혼렙’, e스포츠 대회 성료
- 두 이닝 9득점 폭발…‘대역전승’ 한국, 놀라웠던 타선 응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