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스포츠X뮤빗] 내가 바로 미래의 먹방 스타!…‘먹잘알’ 아티스트는 누구?

권혜미 2023. 7. 26. 09: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X뮤빗
음식에 일가견이 있는 일명 ‘먹잘알’(먹는 걸 잘 안다) 스타는 누구일까.

K팝 가수들은 커뮤니티 플랫폼, 유튜브, 공식 팬카페 등을 통해 팬들과 자주 소통한다. 가수와 아티스트 사이에서 통하는 이야기는 주로 일상적 소재로, 빼놓지 않고 언급되는 게 바로 음식이다. 스타들과 팬은 서로에게 메뉴를 추천해주거나 나만 아는 맛집을 알려주면서 공감대를 형성한다.

이미 연예계에는 유명한 ‘먹잘알’ 스타가 존재한다. 소문난 대식가인 몬스타엑스 셔누는 팬사인회에서 “양꼬치를 먹으러 간다”는 팬에게 적극적으로 호응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마마무 화사는 과거 MBC ‘나 혼자 산다’에서 곱창, 김부각, 간장게장 먹방으로 이슈의 중심의 섰으며 방탄소년단 정국도 최근 추성훈과 고기 20인분을 먹은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됐다. 요정같이 작은 체구를 자랑하는 에스파 카리나는 무려 라면 3개, 피자 6조각까지 먹는 걸로 알려져 놀라움을 안기기도 했다.

스타들의 ‘먹잘알’ 면모, 소탈하게 보여주는 먹방은 팬들에게 친근함을 안긴다. 또 꾸준한 관리가 생명인 가수들의 식단을 보고 함께 자극을 받기도 한다. 방송가에서도 꾸준히 ‘먹잘알’ 스타가 캐스팅되는 이유도 그 때문이다.

이같이 K팝 아티스트 중에서도 먹방 스타가 떠오르고 있는 요즘, 일간스포츠와 뮤빗은 K팝 팬들이 뽑아보는 ‘먹잘알 아티스트는?’(Which artist is a genuine foodie?) 투표를 진행한다.

새로운 위클리 초이스는 K팝의 모든 것을 경험하는 뮤빗 앱에서 오는 27일 오후 5시(한국시간)부터 시작해 8월 2일 오후 3시까지 진행한다.

‘일간스포츠X뮤빗’ 위클리 초이스에서 1위를 한 셀럽에게는 일간스포츠의 지면 광고와 뮤빗인앱 팝업 광고가 주어진다.

최고의 수록곡 후보는 아래 10명의 아티스트다.

▲건희(원어스) ▲민규(세븐틴) ▲민호(샤이니) ▲셔누(몬스타엑스) ▲영케이(데이식스) ▲유나(있지) ▲정국(방탄소년단) ▲창빈(스트레이 키즈) ▲카리나(에스파) ▲화사(마마무) (이름 가나다 순)

권혜미 기자 emily00a@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