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착한가격 신규업소 및 재지정 여부 평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안성시가 저럼한 가격과 규정대로 청결하고 성실하게 매장을 운영한 업소를 찾아 인증한다.
25일 시에 따르면 다음달 18일까지 이용객 만족도 향상과 가격 안정 등을 위해 착한가격 신규업소를 모집한다.
'착한가격업소'로 신규 지정을 원하는 사업주는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등 구비서류를 준비해 안성시 일자리경제과로 방문 또는 우편(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안성시가 저럼한 가격과 규정대로 청결하고 성실하게 매장을 운영한 업소를 찾아 인증한다.
25일 시에 따르면 다음달 18일까지 이용객 만족도 향상과 가격 안정 등을 위해 착한가격 신규업소를 모집한다. 시는 또 기존 착한가격업소의 재지정 여부를 판단한다.
‘착한가격업소’는 지역 평균 물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물가 안정에 기여한 업소다. 청결·위생, 품질, 서비스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행정안전부 기준에 따라 지방자치단체가 지정한 물가안정업소다.
외식업, 개인서비스업종을 대상으로 주요 취급 품목 가격, 인하·동결 여부 확인한다. 또 청결도·위생 관리, 옥외 가격표시제 등 정책 이행 여부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을 확보한 경우 산규 및 재지정 한다.
일제 정비 기간에 기존 착한가격업소 인근 업소보다 평균 가격(20~5%까지)이 2개 매뉴 이상 6개월~1년이하 유지 여부를 확인한다. 또 이용객들의 만족도 등을 평가해 최종 선정한다.
‘착한가격업소’로 신규 지정을 원하는 사업주는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등 구비서류를 준비해 안성시 일자리경제과로 방문 또는 우편(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지정된 업소에는 착한가격업소 인증 표찰과 업소별 맞춤형 필요물품, 종량제 봉투 등을 제공하며, 소상공인 각종 사업대상 선정시 우대하게 된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상권이 침체한 상황에서도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물가안정에 이바지하는 착한가격업소를 점검하고, 신규 발굴해 시민과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 국민 '국민연금 추납 꼼수' 쓰자는 이재명 [기자수첩 – 정치]
-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공개…신차급 성형으로 세련미 '풀풀'
- 여자가 남자 구했다…신림역 칼부림男 직접 밀쳐버리던 당시
- "한국은 죽고 싶었다" 20대女 멕시코서 K문화로 유명세
- 명분·실리 모두 살렸다…'과방위원장 사퇴' 내건 장제원의 묘수
- 국민의힘, '특별감찰관 추천' 당론 추진…'김건희 특검법'은 재의요구 건의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김혜경 벌금 150만원 선고…"범행 부인하고 책임 전가"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멀티홈런에 호수비…한국야구 구한 김도영 [프리미어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