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롬비아전] 무득점 패배, 또 이어진 여자 월드컵 1차전 징크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이 여자 월드컵 본선에서 이어지고 있는 1차전 징크스를 이겨내지 못했다.
25일(한국시간) 호주 시드니의 시드니 풋볼 스타디움에서 2023 호주, 뉴질랜드 여자 월드컵 H조 1차전을 치른 한국이 콜롬비아에 0-2로 패했다.
1차전 0-2 패배로 한국의 여자 월드컵 1차전 징크스가 이어지게 됐다.
역사상 첫 여자 월드컵 본선 경기였던 2003년 대회 1차전에서 브라질에 0-3으로 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한국이 여자 월드컵 본선에서 이어지고 있는 1차전 징크스를 이겨내지 못했다.
25일(한국시간) 호주 시드니의 시드니 풋볼 스타디움에서 2023 호주, 뉴질랜드 여자 월드컵 H조 1차전을 치른 한국이 콜롬비아에 0-2로 패했다. 한국은 독일, 콜롬비아(이상 승점 3)에 이어 조 3위로 조별리그를 출발하게 됐다.
전반 30분과 39분 연이어 실점했다. 아쉬운 실수가 빌미가 됐다. 선제 실점 때는 상대 슈팅을 막는 과정에서 공이 심서연 팔에 맞아 페널티킥을 내줬다. 키커로 나선 카탈리나 우스메의 슈팅이 윤영글 골키퍼 반대편으로 날아갔다. 전반 39분에는 콜롬비아 신예 공격수 린다 카이세도에게 돌파와 슈팅을 허용했다. 윤영글이 슈팅을 쳐냈으나 공이 골키퍼 뒤로 날아가 골대 안으로 들어갔다.
전반에만 2실점을 내준 한국은 후반전 전술 변화와 선수 교체를 통해 만회골을 노렸다. 콜린 벨 감독은 가용 공격 자원을 계속 투입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돌파구를 찾고자 했다. 그러나 끝내 콜롬비아를 뚫어내지 못했다. 슈팅과 득점 없이 후반을 마무리했다.
1차전 0-2 패배로 한국의 여자 월드컵 1차전 징크스가 이어지게 됐다. 한국은 이번 대회까지 통산 네 차례 여자 월드컵 본선에 참가했는데, 1차전에서 웃은 기억이 한번도 없다. 역사상 첫 여자 월드컵 본선 경기였던 2003년 대회 1차전에서 브라질에 0-3으로 졌다. 2, 3차전에서 1승 1무를 거둬 16강에 올랐던 2015년 대회 때도 1차전 결과는 0-2 패배였다. 당시 상대 역시 브라질이었다. 그리고 직전 대회였던 2019 월드컵에선 개최국 프랑스에 0-4로 완패했다.
이번 대회에선 징크스 격파가 절실했다. 본선 진출팀이 32개국으로 확대돼 16강에 진출하기 위해선 반드시 조 2위 이내에 들어야 한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2위인 우승 후보 독일이 최강팀으로 꼽히는 가운데, 한국의 16강 진출 최대 경쟁팀이 1차전 상대인 콜롬비아였다. 이에 한국은 가상의 콜롬비아를 상정하고 아이티와 출정식 경기를 치르는 등 1차전 승리에 초점을 맞추고 대회를 준비했는데, 예기치 못한 실수가 이어지면서 또 한번 징크스에 발목을 잡혔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월 'EPL 직관 배낭여행' 참가자 모집...손흥민-황희찬-김지수 직접 보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콜롬비아전] 치명타 안긴 두 차례 실수…험난한 콜린 벨호의 16강 도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콜롬비아전 리뷰] 전반 2실점 극복 못한 콜린 벨호, 월드컵 1차전 0-2 패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9933억 벌고 1년 뒤 '드림 클럽' 레알로…음바페 유혹하는 사우디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콜롬비아전 전반] PK 실점 이어 GK 실책까지…한국, 0-2로 전반 마무리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이것이 ‘상부상조’...도르트문트, 바이에른서 자비처 영입 ‘이적료 270억’ - 풋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