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사업' 교통비 첫 지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안성지역 65이상 주민들의 대중교통 이동권 활성화를 목표로 김보라 시장의 역점추진 사항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사업'의 교통비가 지급된다.
무상교통비는 1년에 4회, 분기별로 정산해 매 분기의 익월 말 지급된다.
어르신 무상교통이 처음 시행된 4월~6월까지 이용분은 7월 27일에 지급될 예정이다.
지급 대상은 안성시 지역에서 무상교통 카드를 이용해 탑승한 시내버스 이용요금이며, 무상교통카드 발급 시 등록한 농협 계좌로 입금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응속에 어르신들 이동권 크게 향상, 교통비 지원 대상 단계적 확대 추진
경기 안성지역 65이상 주민들의 대중교통 이동권 활성화를 목표로 김보라 시장의 역점추진 사항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사업'의 교통비가 지급된다.
무상교통비는 1년에 4회, 분기별로 정산해 매 분기의 익월 말 지급된다. 어르신 무상교통이 처음 시행된 4월~6월까지 이용분은 7월 27일에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입금오류 발생 건에 대해서는 개별 유선 연락을 통해 사유를 확인한 후 8월 중 지급된다.
지급 대상은 안성시 지역에서 무상교통 카드를 이용해 탑승한 시내버스 이용요금이며, 무상교통카드 발급 시 등록한 농협 계좌로 입금된다.
무상교통 시스템을 통해 기록된 이용 내역을 정산해 지급하기에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지급된다. 카드에 충전한 금액 중 지역 시내버스 탑승에 이용한 요금을 지급하기에 카드 충전 금액과 지급 교통비가 다를 수 있는 점에 유의가 필요하다.
지난 4월 첫 시행한 '안성시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사업'은 6월 30일 기준 1만6526명이 신청해 총 대상 인구 대비 신청률 45%을 기록했다. 2분기 총이용 건수는 약 36만3000건, 동분기 1인당 평균 이용 횟수는 28.3회에 달했다. 이처럼 호응을 얻으며 어르신들의 이동권을 크게 향상됐다는 시민들의 반응이다.
김보라 시장은 "65세 이상 노년층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지원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향후 교통비 지원 대상을 단계적으로 늘려 시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 국민 '국민연금 추납 꼼수' 쓰자는 이재명 [기자수첩 – 정치]
-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공개…신차급 성형으로 세련미 '풀풀'
- 여자가 남자 구했다…신림역 칼부림男 직접 밀쳐버리던 당시
- "한국은 죽고 싶었다" 20대女 멕시코서 K문화로 유명세
- 민주당, 말로만 불체포특권 포기?…'이재명 방탄'에 당력 집중
- 국민의힘, '특별감찰관 추천' 당론 추진…'김건희 특검법'은 재의요구 건의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김혜경 벌금 150만원 선고…"범행 부인하고 책임 전가"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멀티홈런에 호수비…한국야구 구한 김도영 [프리미어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