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日 앱스토어 매출 1위 탈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게임즈는 '블루 아카이브'가 25일 일본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월에 이어 또다시 일본 게임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넥슨게임즈는 지난 23일 서비스 2.5주년 기념 생방송에서 공개한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다음날 반영했는데, 이후 일본 앱스토어 실시간 최고매출 1위를 기록했다.
넥슨게임즈는 생방송을 통해 블루 아카이브 TV 애니메이션 제작사와 감독, 애니메이션 명도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게임즈는 ‘블루 아카이브’가 25일 일본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월에 이어 또다시 일본 게임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같은 성과는 2.5주년 업데이트 결과다. 넥슨게임즈는 지난 23일 서비스 2.5주년 기념 생방송에서 공개한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다음날 반영했는데, 이후 일본 앱스토어 실시간 최고매출 1위를 기록했다.
이번 생방송은 도쿄 TFT홀1000에서 800명의 팬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됐다. 최고 동시 시청자 수는 지난 1월 22일 2주년 생방송의 두 배를 훌쩍 뛰어넘은 14만 명 이상으로 집계됐다.
넥슨게임즈는 생방송을 통해 블루 아카이브 TV 애니메이션 제작사와 감독, 애니메이션 명도 공개했다. 애니메이션 명은 ‘블루 아카이브 더 애니메이션’이며 제작은 일본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요스타’의 자회사 ‘요스타 픽처스’가, 감독은 야마기시 다이고가 맡는다. 이와 함께 게임 속 인기 캐릭터 ‘시로코’와 ‘아로나’의 애니메이션 설정화 이미지도 공개됐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는 내달 3일 중국 시장에도 출시된다. 현재 370만명에 가까운 사전 예약자수를 확보했으며, 베타 테스트 기간 중 탭탭, 빌리빌리 등 앱마켓 플랫폼에서 인기순위 1위에 오르는 등 중국 흥행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은 죽고 싶었다" 20대女 멕시코서 K문화로 유명세
- 민주당, 말로만 불체포특권 포기?…'이재명 방탄'에 당력 집중
- 여자가 남자 구했다…신림역 칼부림男 직접 밀쳐버리던 당시
- 택배기사 배송 중 쓰러지자…한 아파트 입주민이 돌린 문자 내용
- [시승기] 미리 타본 11세대 벤츠 E클래스, 혼신을 다한 '유종의미'
-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무죄를 확신한다면 [기자수첩-정치]
- 국민의힘의 반격…'이재명 부부' 사법리스크 부각 여론전
- 수행원 배 씨에게 책임전가 했던 '김혜경'…벌금 150만 원 [뉴스속인물]
- 강남 비-사이드 ‘1번 배우’ 조우진, 이견 잠재우는 ‘볼륨 연기’ [홍종선의 신스틸러㉑]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