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 경쟁자 나왔다…도요타 준대형 SUV 하이랜더 공식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요타코리아는 준대형 7인승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하이랜더(HIGHLANDER)'를 공식 출시하고 판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국내에 첫 선을 보인 하이랜더는 4세대 모델이다.
3열 구성 7인승 SUV인 하이랜더는 각 열의 시트를 계단식으로 배치해 모든 탑승객에게 개방된 시야를 제공한다.
하이랜더는 TNGA-K(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K) 플랫폼을 기반으로 고강성 차체를 완성하고 차량 하부의 진동을 줄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요타코리아는 준대형 7인승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하이랜더(HIGHLANDER)'를 공식 출시하고 판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국내에 첫 선을 보인 하이랜더는 4세대 모델이다. 2.5ℓ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통한 효율적인 연비, 편안한 승차감 및 다양한 공간활용 등이 특징이다.
하이랜더의 외관은 '강렬하고 여유로운(Powerful Suave)'을 콘셉트로 디자인돼 역동적인 라인과 안정감 있는 차체 비율을 완성했다. 토요타 SUV 패밀리 룩을 적용한 프론트 그릴과 와이드 한 느낌의 전면부, 볼륨감이 강조된 하부 디자인, 20인치 휠과 대구경 타이어를 통해 안정적인 차체 비율을 만들었다.
인테리어는 수평이 강조된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고급스러운 소재와 다양한 색상 조합을 제공한다. 3열 구성 7인승 SUV인 하이랜더는 각 열의 시트를 계단식으로 배치해 모든 탑승객에게 개방된 시야를 제공한다. 독립된 공간으로 편안함을 제공하는 2열 독립식 캡틴 시트, 2열과 3열 시트를 동시에 평평하게 펼 수 있는 플랫 폴딩 기능으로 대용량 적재나 차박 등 야외 레저 활동 시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하이랜더는 직병렬형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2.5ℓ 자연흡기 엔진으로 시스템 총 출력 246마력의 출력과 복합연비 13.8㎞/ℓ의 고효율을 동시에 달성했다. 동급 모델대비 뛰어난 연료효율로 친환경차 세제혜택·공영주차장 할인, 혼잡통행료 면제 등 저공해자동차 2종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하이랜더는 TNGA-K(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K) 플랫폼을 기반으로 고강성 차체를 완성하고 차량 하부의 진동을 줄였다. 또한 최적의 서스펜션 조율을 통해 편안한 승차감을 완성했다. 특히, 대시보드와 센터콘솔 주변 흡·차음 설계로 실내유입 소음을 줄였다.
하이랜더에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토요타 커넥트(Toyota Connect)'가 적용됐다. 토요타 커넥트는 LG유플러스의 U+Drive를 기반으로 통신형 내비게이션·팟캐스트, 모바일TV와 별도의 서비스 가입을 통해 음악 스트리밍 및 U+스마트홈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네이버 클로바(CLOVA)와 연동되는 AI 음성인식 시스템으로 내비게이션 목적지 설정, 실내 온도 변경 등 다양한 기능을 탑승자의 목소리로 조작할 수 있다. LG U+ Drive LTE 서비스는 통신 가입일로부터 3년간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3년 경과 후에는 유상 제공된다.
연장 보증 프로그램(EWP·Extended Warranty Program)도 한국토요타자동차의 자체 프로그램을 추가했다. 도요타 일반 보증기간인 3년 또는 10만㎞에 한국토요타자동차의 자체 2년 서비스 프로그램을 더해 선도래 기준 총 5년 또는 10만㎞ 동안 안전 운전을 지원한다.
하이랜더는 리미티드와 플래티넘 두 가지 그레이드로 판매되며 권장소비자 가격은 ▲하이랜더 리미티드가 6660만원 ▲하이랜더 플래티넘은 7470만원이다(부가가치세 포함, 개별소비세 5% 기준).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 달에 150만원 줄게"…딸뻘 편의점 알바에 치근덕댄 중년남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
- "돈 많아도 한남동 안살아"…연예인만 100명 산다는 김구라 신혼집 어디? - 아시아경제
- "일부러 저러는 건가"…짧은 치마 입고 택시 타더니 벌러덩 - 아시아경제
- 장난감 사진에 알몸 비쳐…최현욱, SNS 올렸다가 '화들짝' - 아시아경제
- "10년간 손 안 씻어", "세균 존재 안해"…美 국방 내정자 과거 발언 - 아시아경제
- "무료나눔 옷장 가져간다던 커플, 다 부수고 주차장에 버리고 가" - 아시아경제
- "핸들 작고 승차감 별로"…지드래곤 탄 트럭에 안정환 부인 솔직리뷰 - 아시아경제
- 진정시키려고 뺨을 때려?…8살 태권소녀 때린 아버지 '뭇매'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