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가상자산 쉽게 이해하는 환경 만들려면 스포츠와 결합해야”

민단비 2023. 7. 24. 18: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상자산과 스포츠·엔터테인먼트와 결합은 사용자들이 (가상자산을) 보다 이해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줄 수 있을 것입니다."

레이첼 콘런 바이낸스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VP)은 24일 구글 미트를 통해 진행된 네 번째 월간 라운드테이블에서 이같이 말했다.

콘런은 "바이낸스 팬토큰 보유 시 가장 큰 혜택 중 하나는 팬 보팅(투표) 시스템"이라며 "투표를 통해 팀이 만드는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4일 오후 네 번째 월간 라운드테이블 진행
바이낸스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협업 사례. ⓒ바이낸스

“가상자산과 스포츠·엔터테인먼트와 결합은 사용자들이 (가상자산을) 보다 이해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줄 수 있을 것입니다.”

레이첼 콘런 바이낸스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VP)은 24일 구글 미트를 통해 진행된 네 번째 월간 라운드테이블에서 이같이 말했다.

바이낸스는 스포츠 선수 및 팀, 아티스트 등과 협업해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이들과 팬을 연결하고, 이는 양측 모두에게 블록체인 교육 효과를 낳고 있다. 한 예로 바이낸스는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대체불가토큰(NFT) 콜렉션을 출시했는데, 이는 20만명 이상 신규 사용자에게 노출됐고, 노출 점유율은 70%에 달했다.

콘런은 “호날두와 8개월 동안 일했는데, 초반에는 웹3 교육이 필요하다 보니 웹3 툴 자체를 커뮤니티와 본인을 연결하는데 쓰는 방법을 알려줬다”며 “호날두와 만든 NFT 콜렉션은 현존하는 콜렉션 중 가장 성공적인 규모 중 하나”라고 소개했다.

이어 “지난주 출시한 두 번째 NFT 콜렉션은 ‘역대 최고 NFT 콜렉션’이라는 이름으로, 호날두의 퍼포먼스, 커리어 등 그가 가장 빛난 순간을 조명하고 있다”며 “가장 레어한(희귀한) 레벨인 NFT는 사우디아라비아로 가서 호날두랑 같이 개인 트레이닝 할 수 있는 보상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바이낸스는 브라질축구협회, 우크라이나·루마니아·헝가리 등 각국 축구클럽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NFT 콜렉션 제작 및 판매, NFT 콜렉션 구입 시 공식 서명 등으로 교환 가능한 포인트 제공 등을 진행하고 있다.

바이낸스 팬토큰도 판매 중이다. 콘런은 “바이낸스 팬토큰 보유 시 가장 큰 혜택 중 하나는 팬 보팅(투표) 시스템”이라며 “투표를 통해 팀이 만드는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했다.

바이낸스가 현재 겪고 있는 법적 리스크가 브랜드 파트너십 추진에 지장을 주지는 않았다고 설명했다. 콘런은 “일부 파트너사들로부터 관련한 질문을 받았으나 잘 설명해왔기 때문에 이와 관련한 문제는 전혀 없었다”고 일각의 우려를 일축했다.

콘런은 “블록체인은 스포츠 팀과 팬이 연결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NFT, 웹3 기술에 계속 투자할 예정”이라며 “현재 같이 일하는 파트너들이 계속 웹3를 잘 이해하고 투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