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로카 VR 게임 ‘다크스워드’, 해외 게임쇼 출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의 자회사 컴투스로카가 신작 가상현실(VR) 게임인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다크스워드)'로 중국 게임쇼 '차이나조이 2023'과 독일 게임쇼 '2023 게임스컴'에 참가한다.
컴투스로카는 오는 28일부터 나흘간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서 열리는 중국 최대 게임쇼 차이나조이 2023에 글로벌 VR 기업 PICO를 통해 다크스워드를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투스의 자회사 컴투스로카가 신작 가상현실(VR) 게임인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다크스워드)’로 중국 게임쇼 ‘차이나조이 2023’과 독일 게임쇼 ‘2023 게임스컴’에 참가한다.
컴투스로카는 오는 28일부터 나흘간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서 열리는 중국 최대 게임쇼 차이나조이 2023에 글로벌 VR 기업 PICO를 통해 다크스워드를 선보인다. 다크스워드는 지난 2월 PICO 중국 스토어에 출시돼 전체 유료 앱과 신규 출시 앱 순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지난달 29일 글로벌 출시 하루 만에 전체 유료 앱 순위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컴투스로카는 현지 관람객들이 PICO 부스에서 다크스워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시연대를 마련하고, 관련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각종 미니게임을 준비했다. 컴투스로카 신현승 대표를 비롯한 게임 개발진 또한 직접 부스에 방문해 이용자들과 만나 소통을 나눌 예정이다.
오는 다음달 23일부터 닷새간 독일 쾰른메세에서 열리는 2023 게임스컴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최하는 해외마켓 한국공동관 소속 부스로 참가한다. 컴투스로카는 해당 부스에 다크스워드 시연대를 마련하고 유럽 현지의 이용자들에게 게임을 소개한다. 신현승 대표와 개발진들이 직접 부스를 운영하며 현지 이용자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계획이다.
다크스워드는 지난 2021년 컴투스가 설립한 VR 게임 전문 개발사 컴투스로카의 첫 작품이다. PC 등의 추가 장치 없이 VR 기기에서 단독 실행이 가능한 ‘스탠드얼론’ 타이틀이다. 다크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액션 RPG이다. VR 게임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휘두르기·막기·피하기·활쏘기 등 다채로운 액션, 상호작용을 체험할 수 있다.
차종관 기자 alonein@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웃으며 들어갔지만 ‘징역형’…무죄 확신하던 민주당도 ‘분주’
- KB금융, 양종희 회장 지휘 ‘사회공헌 전략 체계’ 구축
- “사실 바로 잡겠다”…유튜버 쯔양, 구제역 재판 증인 출석
- 하나은행도 비대면 가계대출 중단…“연말 안정적 관리 위한 한시적 조치”
- 이재명 ‘징역형 집유’…與 “대한민국 정의 살아있다” 활짝
- “참담” “안 믿겨” 무죄 확신한 민주당 ‘탄식’…李 징역형에 ‘단일대오’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치고 빠짐의 미학’…펄어비스 ‘붉은사막’ 해봤더니 [지스타]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
- 코스피 2400 사수, 삼성전자 7% 급등 [마감 시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