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익 함평군수 파면 투쟁본부, 뇌물 수수 구속 기소 촉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상익 함평군수가 광주 군 공항 이전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군민들의 반대에 부딪혀 곤욕을 치르고 있다.
광주 전투비행장 강행 이상익 군수 파면 투쟁본부(이하 투쟁본부)는 지난 21일 오후 2시 광주지방검찰청 목포지청에서 '뇌물수수 이상익 함평군수 즉각 구속기소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상익 함평군수가 광주 군 공항 이전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군민들의 반대에 부딪혀 곤욕을 치르고 있다. 군민들은 광주 군 공항 이전 반대에 이 군수의 사법 리스크까지 끌어들이며 비판 수위를 높이고 있다.
광주 전투비행장 강행 이상익 군수 파면 투쟁본부(이하 투쟁본부)는 지난 21일 오후 2시 광주지방검찰청 목포지청에서 ‘뇌물수수 이상익 함평군수 즉각 구속기소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기자회견에서 투쟁본부 김광식 공동대표는 “이상익 함평군수 뇌물수수 혐의가 알려진 햇수로 3년째다”며 “목포지청은 시간을 끌지 말고 이상익 군수를 당장 기소하라”고 주장했다.
이어 “군수는 그 지위를 이용해 자신의 비리 혐의 은폐를 시도할 가능성이 농후해 구속기소가 마땅하다”고 덧붙였다.
투쟁본부는 검찰에 이상익 군수의 배우자 김모씨의 3000만원 뇌물 수수 의혹 사건의 재수사도 요구했다.
이행섭 투쟁본부 공동대표는 “뇌물 공여자로부터 이상익 군수 배우자 김모씨에게 뇌물 전달을 청탁받은 A씨는 기소됐다”며 “그런데 뇌물 수수자로 지목받은 배우자 김모씨는 무혐의 처분 받았다”고 강한 의혹을 제기했다.
이상익 함평군수 사건을 담당 검사는 투쟁본부의 면담 요청을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투쟁본부는 오는 28일, 광주지방검찰청 목포지청 앞에서 ‘이상익 군수 구속기소 함평군민 촉구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이상익 함평군수는 1000만원 상당의 양복뇌물수수 혐의로 2021년 11월 18일 경찰 소환 조사를 받았으며 2022년 12월 20일 전남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1대는 뇌물수수 혐의로 불구속 입건한 이상익 군수를 검찰에 송치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 달에 150만원 줄게"…딸뻘 편의점 알바에 치근덕댄 중년남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
- "돈 많아도 한남동 안살아"…연예인만 100명 산다는 김구라 신혼집 어디? - 아시아경제
- "일부러 저러는 건가"…짧은 치마 입고 택시 타더니 벌러덩 - 아시아경제
- 장난감 사진에 알몸 비쳐…최현욱, SNS 올렸다가 '화들짝' - 아시아경제
- "10년간 손 안 씻어", "세균 존재 안해"…美 국방 내정자 과거 발언 - 아시아경제
- "무료나눔 옷장 가져간다던 커플, 다 부수고 주차장에 버리고 가" - 아시아경제
- "핸들 작고 승차감 별로"…지드래곤 탄 트럭에 안정환 부인 솔직리뷰 - 아시아경제
- 진정시키려고 뺨을 때려?…8살 태권소녀 때린 아버지 '뭇매'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