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수대첩·지상 최대 물싸움… ‘시원한 여름’ 정남진장흥물축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름철 문화관광축제인 정남진장흥물축제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9일간 전남 장흥군 장흥읍 탐진강 수변공원과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펼쳐진다.
올해로 16회를 맞는 정남진장흥물축제는 장흥의 깨끗한 자연과 건강한 삶, 그 속의 쉼이 있는 정남진 장흥을 흠뻑 느낄 수 있게 해준다.
멀티미디어 그라운드에서는 16회를 맞이한 정남진장흥물축제의 역사와 프로그램 정보 뿐 아니라 물멍 때리기, 사랑의 메시지 보내기, 주제영상 상영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름철 문화관광축제인 정남진장흥물축제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9일간 전남 장흥군 장흥읍 탐진강 수변공원과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펼쳐진다. 올해로 16회를 맞는 정남진장흥물축제는 장흥의 깨끗한 자연과 건강한 삶, 그 속의 쉼이 있는 정남진 장흥을 흠뻑 느낄 수 있게 해준다.
특히 올해는 초대형 ‘온비’ 캐릭터 설치와 멀티미디어 그라운드 조성으로 물축제의 새로운 추억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높이 10m의 초대형으로 제작될 온비는 축제장의 마스코트이자 포토 존이 될 전망이다. 멀티미디어 그라운드에서는 16회를 맞이한 정남진장흥물축제의 역사와 프로그램 정보 뿐 아니라 물멍 때리기, 사랑의 메시지 보내기, 주제영상 상영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정남진장흥물축제는 말 그대로 물을 만끽하는 축제다. 거리퍼레이드 살수대첩부터 지상 최대의 물싸움과 다양한 수상 이벤트까지 물로 시작해서 물로 끝난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지상 최대의 물싸움은 축제가 펼쳐지는 9일간 색다른 콘셉트로 진행되기 때문에 언제든 신나게 즐길 수 있다.
장흥물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대표 프로그램인 거리퍼레이드 살수대첩은 올해 ‘수국통일’을 주제로 펼쳐진다. 29일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장흥군민회관을 출발해 중앙로를 거쳐 축제장인 장흥교 주차장까지 행진한다. 거리 곳곳에서 시원한 물줄기가 쏟아지고 여기저기서 물 폭탄이 떨어진다. 30일부터 8월 6일까지 매일 오후 3시에는 황금물고기 잡기가 열린다. 체험 후 잡은 물고기를 바로 구워 먹을 수 있는 물고기 구이 존이 운영되며, 택배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밖에 우든 보트, 땅콩보트, 수상 자전거, 카누·카약, 패들보드 등 탐진강을 둥실 떠다니며 여름날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갖가지 수중 탈거리들이 즐비하다.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상설 물놀이장과 자율 캠핑장 등도 마련돼 있다.
개막 축하공연에 이어 뜨거운 밤을 화려하게 장식할 워터樂 풀 파티와 별밤 수다(水多)쟁이, 정남진 강변음악 축제, 블랙이글스 에어쇼, 장흥 팝 콘서트, 친환경 콘서트 등 다양한 무대 프로그램도 한여름 밤의 낭만을 더해준다.
남호철 여행선임기자 hcnam@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시간 공부’ 영상 올린 조민…슈퍼챗 960만원 쏟아졌다
- “남자만 공격, 놀랐다”…신림 칼부림에 호신용품 구매↑
- 이낙연 “서이초 사건, 전임 정부 탓한다고 무능 가려지나”
- 신림 칼부림男 맨손으로 밀친 여성…‘피습’ 남성 구했다
- 직장인 56% “휴가 계획 못 세워”… 이유 1위는 “돈”
- 조국 부부 “부모도 입장 밝히라는 檢 요구 이례적… 잘못 자성”
- ‘수심 67㎝’ 무인 키즈풀 카페 2살 여아 물 빠져 숨져
- 닭고기 값 ‘미스터리’…공급량 늘었는데 가격은 8개월째 ↑
- 中서 대박 난 조선의 패션 아이템…치마 속 ‘이것’
- 美서 13세 소녀가 내민 쪽지엔 ‘구해줘’…납치범 검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