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EV6’·제네시스 ‘GV60’, 獨 차 전문지 비교평가서 '최고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아와 제네시스의 전기차 모델 EV6, GV60가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지가 실시한 전기차 비교 평가에서 최고점을 받으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현대차그룹은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가 최근 실시한 전기차 비교평가에서 EV6는 주행성능과 경제성 부문, 제네시스 GV60는 경제성을 제외한 6가지 주요 성능 및 기능 평가에서 최고점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아와 제네시스의 전기차 모델 EV6, GV60가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지가 실시한 전기차 비교 평가에서 최고점을 받으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현대차그룹은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가 최근 실시한 전기차 비교평가에서 EV6는 주행성능과 경제성 부문, 제네시스 GV60는 경제성을 제외한 6가지 주요 성능 및 기능 평가에서 최고점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우토 빌트는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 아우토 자이퉁과 함께 신뢰성 높은 독일 3대 자동차 매거진 중 하나로, 독일은 물론 유럽 전역의 소비자들에게 큰 영향력을 미치는 매체다. 이번 평가는 유럽에서 각 브랜드별 전기차 전용 플랫폼 기반의 대표 모델인 스코다 엔야크 쿠페(MEB), 닛산 아리야(CMF-EV)를 앞섰단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비교평가는 유럽 준중형 전동화 SUV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4개 모델을 대상으로 ▲바디 ▲편의성 ▲파워트레인 ▲주행성능 ▲커넥티비티 ▲친환경성 ▲경제성 등 7가지 평가 항목에 걸쳐 진행됐다.
EV6는 주행성능과 경제성 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전 평가 항목에서 준수한 점수를 획득해 총점 580점으로 스코다 엔야크 쿠페(577점), 닛산 아리야(537점) 등을 따돌리고 종합 1위를 차지했다.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의 첫 전용 전기차 GV60는 총점에서 2위에 1점 모자란 576점을 기록했지만, 경제성을 제외한 6가지 주요 성능 및 기능 평가에서는 EV6와 나란히 최고 점수(520점)를 획득했다.
특히 EV6와 GV60는 전기차의 핵심 경쟁력으로 꼽히는 파워트레인 항목에서 각각 103점(2위), 104점(1위)을 받으며 800V 전력 시스템 기반 E-GMP 플랫폼의 빠른 충전 속도, 월등한 가속 성능 등 우수성을 입증했다.
아울러 EV6는 시속 100km에서 정지까지 제동 시험에서 33.3m(냉간)의 제동거리를 기록해 엔야크 쿠페와 아리야의 기록에 3m 이상 앞서며 주행성능 부문에서 최고점(79점)을 받았다. 또한 판매가격, 유지보수, 보증 등을 평가하는 경제성 부문에서도 가장 높은 점수인 60점을 기록했다.
아우토 빌트는 “EV6의 뛰어난 성능은 마치 스포츠카를 연상시키며, 이목을 끄는 외장 디자인과 직관적이고 사용성이 뛰어난 실내 모두 인상적이다”라고 평했다.
GV60과 관련해서는 럭셔리 브랜드에 걸맞은 차별적 가치를 보여줬다는 평가다. 특히 센터콘솔에 위치한 다이얼 형태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컨트롤러는 조작이 편리하고 사용자 경험의 폭과 깊이를 더해준다고 호평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자가 남자 구했다…신림역 칼부림男 직접 밀쳐버리던 당시
- 女담임 구타한 초6 부모, 언론사 연락해 "아들 반성 중"
- 식당서 만취해 고성 지르고 난동…육군 장교들이었다
- 민주당 의원들, 수해 한창인데 베트남行…與 "상식적인 일인가"
- '50억 클럽' 수사 22개월째…검찰의 시간 200% 활용할 때 [기자수첩-사회]
- 날 밝은 '운명의 11월'…김혜경 '先유죄', 이재명 대권가도 타격 전망은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김혜경 벌금 150만원 선고…"범행 부인하고 책임 전가"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멀티홈런에 호수비…한국야구 구한 김도영 [프리미어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