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터뷰] '결승골' 지언학, 경기 후 폭풍 오열 "나도 이제 중고참... 울컥하더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언학이 충남아산의 승리를 이끈 뒤 눈물을 흘린 이유를 밝혔다.
지언학은 "아무리 밖에서 웨이트를 하고, 유산소 운동을 해도 경기력은 경기를 뛰어야 유지되는 거다. 인천에서 후반기에 경기에 많이 못 뛸 거 같았다. 아산에서 좋은 기회가 왔고, 경기를 뛰다보니 체력이 올라오는 거 같다"며 체력 문제는 없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아산] 윤효용 기자= 지언학이 충남아산의 승리를 이끈 뒤 눈물을 흘린 이유를 밝혔다.
23일 오후 7시 30분 아산의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2 2023' 23라운드를 가진 충남아산이 부천FC에 1-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충남아산은 4경기(2무 2패) 동안 이어진 무승 행진을 끊어내는데 성공했다.
이날 지언학이 주인공이 됐다. 지언학은 전반 20분 상대 수비수의 빽패스를 끝까지 쫓아가 가로챈 뒤 골키퍼까지 제치고 결승골을 터뜨렸다. 이후 경기 내내 왕성한 활동량으로 충남아산의 공격을 이끌었다.
경기 후 수훈선수로 취재진과 만난 지언학은 "아직 얼떨떨한 거 같다. 굉장히 기다렸던 순간이다. 와서도 포인트는 기록했지만 팀 경기 결과가 안따라줘서 개인적으로 아쉬웠다. 포인트를 하고 결과도 따라와서 정말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득점 상황에 대해 묻자 "첫 어시스트도, 지난 골도, 오늘 골도 운이 많이 따라준 거 같다. 물 때문에 볼이 멈추는 듯한 느낌이 있었다. 그게 좋은 찬스가 됐던 거 같다"며 운이 좋았다고 설명했다.
이날 경기 후 지언학은 눈물을 보였다. 눌러왔던 감정이 한 번에 터졌다. 지언학은 "경기 하면서 느꼈는데, 여기서 나도 나이가 중고참이더라. 팀에 어린 선수들도 많은데 화도 많이 내고 짜증도 많이 냈다. 후배들이 그걸 잘 따라와줬고, 결과까지 얻다보니 그런 게 울컥했다"며 운 이유를 밝혔다.
커리어 전반적으로 많은 공격 포인트가 많은 선수는 아니다. 그럼에도 최근 3경기 공격 포인트를 올리며 최고의 흐름을 보이고 있다. 이에 대해 "항상 포인트를 생각하고 준비하는 스타일은 아니다. 경기에 최선을 다하자는 마인드로 준비한다. 여기 와서는 감독님이 편하게 해주시고 믿어주는 게 긍정적인 부분이었다"고 설명했다.
지난 시즌부터 경기를 많이 못 뛰면서 체력적인 우려도 있었다. 지언학은 "아무리 밖에서 웨이트를 하고, 유산소 운동을 해도 경기력은 경기를 뛰어야 유지되는 거다. 인천에서 후반기에 경기에 많이 못 뛸 거 같았다. 아산에서 좋은 기회가 왔고, 경기를 뛰다보니 체력이 올라오는 거 같다"며 체력 문제는 없다고 밝혔다.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월 'EPL 직관 배낭여행' 참가자 모집...손흥민-황희찬-김지수 직접 보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케터뷰] '석패' 이영민 부천 감독 "비로 인한 변수, 우리에게 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케터뷰] '5경기 만 승리' 박동혁 감독 "무실점이 굉장히 긍적적... 연승 노리겠다" - 풋볼리스트(FO
- [케리뷰] '지언학 결승골-무실점' 충남아산, 부천 잡고 4경기 무승 탈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케현장] "포인트 하는 선수가 아닌데..." 지언학, 3경기 연속 '공포'→무승 탈출 - 풋볼리스트(FOOTB
- '손흥민 선발'이었는데... 토트넘vs레스터 친선전, 폭우로 우천 취소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