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수영스타 쑨양 결혼…신부는 리듬체조 국대 출신 장더우더우

정혜정 2023. 7. 23. 09: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국 수영 스타 쑨양(31)이 리듬체조 국가대표 출신 장더우더우(27)와 결혼했다. 사진 쑨양 웨이보

중국 수영 스타 쑨양(31)이 리듬체조 국가대표 출신 장더우더우(27)와 결혼했다.

쑨양은 지난 20일 중국 소셜미디어 웨이보에 장더우더우와 찍은 웨딩 사진과 결혼증명서를 게시하며 결혼 소식을 알렸다.

쑨양은 올림픽에서 3개,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서 11개의 금메달을 딴 남자 자유형 중장거리 세계적인 강자이자 중국 수영의 간판 스타다.

그러나 쑨양은 2018년 9월 도핑 검사 샘플을 채집하려고 중국 자택을 방문한 검사원들의 활동을 방해해 검사를 회피하려 한 혐의를 받아왔고, 결국 지난해 6월 스포츠중재재판소(CAS) 재심 재판부로부터 4년 3개월 자격 정지 징계를 받았다.

2019년 광주 세계선수권대회 이후 경기를 치르지 못하고 있는 쑨양은 자격 정지 기간 종료 후 열리는 2024 파리 올림픽에 출전하겠다고 밝힌 상태다.

쑨양과 결혼한 장더우더우는 2013년과 2015년 리듬체조 세계선수권에 출전한 국가대표 출신으로 현재는 코치로 일하고 있다.

정혜정 기자 jeong.hyejeong@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