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라오스 간호교원들 수준 높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제대가 라오스 간호교원들의 수준 높이기에 매진하고 있다.
인제대 국제협력선도대학육성지원사업단(LUPIC)은 최근 라오스 비엔티안에서 국립보건과학대학교 간호대학 교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제5회 LAIN-LUPIC 워크숍'을 개최했다.
인제대 사업단은 라오스 협력대학의 체계적인 간호교육과정 리모델링을 추진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제대가 라오스 간호교원들의 수준 높이기에 매진하고 있다.
인제대 국제협력선도대학육성지원사업단(LUPIC)은 최근 라오스 비엔티안에서 국립보건과학대학교 간호대학 교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제5회 LAIN-LUPIC 워크숍'을 개최했다.
인제대 사업단은 라오스 협력대학의 체계적인 간호교육과정 리모델링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오진아 사업단장과 장승경 교수가 교수학습전략과 학생들의 평가를 맡았다.
협력대학 간호교원들은 사전에 시험 문항을 개발했고 개발된 문항의 피드백을 위해 전문가로 인제대 이병두 의약부총장이 참여했다.
라오스 보건부는 2021년도에 간호사국가시험을 도입해 지난 2월 제3회 간호사국가시험을 치렀다.
인제대 LUPIC 사업단은 간호교원의 문항개발역량을 강화하고자 교육 영상 제작과 교원을 대상으로 한 훈련도 진행하고 있다.
라오스는 인제대 LUPIC 사업단에서 개발한 선다형 문항개발 교육 영상 12편을 공식 교육자료로 승인했다.
더불어 간호사국가시험출제위원 훈련과 워크숍 참석자 범위를 전국 간호교원으로 확산하는 데도 합의했다.
오진아 사업단장은 "협력대학 내 간호교육혁신센터를 설립해 인제대 사업단이 제작한 50편 이상의 교육 영상과 학습자료를 제공해 라오스 간호의 질을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제대는 지난 2019년 교육부와 연구재단이 주관하는 '국제협력대학선도대학 육성지원사업'에 선정돼 라오스 간호교육과정 리모델링을 통한 간호인력 역량을 강화해오고 있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법부와 대립각, 이재명 재판에 악영향”…민주, ‘대응법’ 두고 내홍
- 흔들리는 ‘국민주’ 삼성전자…주가 회복 가능할까
- “수능 끝나고 바로 왔어요”…‘지스타 2024’ [가봤더니]
- iM뱅크 시중은행 첫 성적 “아쉽네”…회장 겸직에도 영향줄까
- 초기치료 중요한 혈액암…“신약 급여 절실”
- 美 전기차 보조금 폐지 논의에…배터리 등 영향 불가피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베스트셀링 SUV 볼보 XC60...“인간중심 볼보 철학 집합” [시승기]
- 진통 끝 배달 수수료 인하…‘조삼모사’ 합의 진통 여전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