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애플의 차세대 VR 기기 '애플 비전' 베타 프로그램 선보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니티는 '유니티 폴리스페이셜(Unity PolySpatial)'에 애플 비전 OS용 베타 프로그램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또한 유니티는 애플(Apple)과 긴밀히 협력하여 비전 OS 및 폴리스페이셜(PolySpatial)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비전OS용 베타 프로그램 출시일부터 애플 비전 프로(Apple Vision Pro)로 구현된 공간 환경에서 유니티 앱을 경험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니티는 ‘유니티 폴리스페이셜(Unity PolySpatial)’에 애플 비전 OS용 베타 프로그램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 통해 개발자들은 애플 비전 프로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유니티의 새로운 폴리스페이셜(PolySpatial) 기술과 애플의 리얼리티킷 관리형 앱 렌더링(RealityKit-managed app rendering)을 결합해 유니티에서 만든 콘텐츠가 다른 앱에서도 통일된 디자인을 가질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유니티는 애플(Apple)과 긴밀히 협력하여 비전 OS 및 폴리스페이셜(PolySpatial)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비전OS용 베타 프로그램 출시일부터 애플 비전 프로(Apple Vision Pro)로 구현된 공간 환경에서 유니티 앱을 경험할 수 있다.
유니티 측은 이를 통해 기존 작업물 등을 비전OS로 포팅하여 유니티 에디터에서 직접 애플 비전 프로로 미리보기를 통해 확인함으로써 반복 작업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새로운 제작 워크플로를 통해 보다 직관적으로 콘텐츠를 현실 세계와 원활하게 융합할 수 있으며, 강력한 입력 툴을 갖춤으로써 사용자들이 비전 프로에서 자신의 눈과 손만으로 콘텐츠를 자연스럽고 직관적인 방식으로 제어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랄프 하워트 유니티 GM은 "수백만 명의 게임 및 앱 개발자로 구성된 유니티 생태계에서 이번 애플과의 협업을 통해 새롭고 흥미로운 플랫폼을 도입할 수 있게 되어 감격스럽다"라며 “유니티 폴리스페이셜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이 익숙한 에디터를 사용하여 새로운 몰입형 경험을 더욱 효율적이고 간소화된 방식으로 제작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마이크 록웰 애플 비전 프로덕트 그룹 부사장도 “유니티의 제작 툴을 사용하고 있는 개발자들이 애플 비전 프로용 앱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라며, “유니티 기반의 앱과 게임은 애플 비전 프로에서 기본적으로 실행되고, 이를 통해 유니티 개발자는 애플 비전 프로의 강력하고 고유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어떤 놀라운 경험이 만들어질지 기대된다”고 전했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모님 안부 지긋지긋하다”, 10명 중 7명은 유해한 커뮤니티 때문에 게임 안 한다?
- 유니티 레벨플레이, 유니티 애즈 및 구글 인앱 비딩 지원 발표
- ‘MWU 코리아 어워드 2023’, 접수 시작
- 해피밀 대란 예고, 마리오카트 디럭스 장난감 나온다!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SWC2024 월드 파이널] 새로운 최강자 탄생, 우승은 공격력의 화신 '커리안 바오'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롤드컵] '페이커의 의문'에서 시작해 ‘증명’으로 끝난 '2024 롤드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