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기프트숍, ‘하이원 프리미엄 스토어’로 재단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정선 강원랜드(대표 이삼걸)는 하이원 그랜드호텔 3층에 위치한 기존 기프트숍을 재단장해 '하이원 프리미엄 스토어'로 명칭을 변경하고 21일 그랜드 오픈했다고 밝혔다.
권부근 강원랜드 호텔콘도관리팀장은 "기존 기프트숍을'하이원 프리미엄 스토어'로 업그레이드하고, 가품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고객 조사 결과 제품 및 브랜드의 다양성을 요구하는 고객들이 많아 내년 하순 경 시설면적을 확장하는 것도 내부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감정기관 통해 병행수입 제품 전체 100% 진품 보증
올해 ‘하이원 프리미엄 스토어’에서는 구두, 의류, 가죽제품, 향수 등 8개 카테고리 제품을 판매 중이며, 국내외 50개의 명품 브랜드를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강원랜드는 판매하는 제품이 고가의 명품인 만큼 업체선정부터 입점까지 과정 전반에 걸쳐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했다.
이를 위해 업체선정 과정에서 청렴시민감사관과 타 공공기관 감사인의 입회 아래 제안평가를 진행했으며, 전원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을 선정해 입찰의 신뢰성을 확보했다.
또한 지난해 매장 전시제품 가운데 샘플 조사를 통해 가품을 자체적발해 유통을 사전차단 한 사례를 경험삼아 올해부터는 감정 절차를 더욱 강화해 병행수입 전 제품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감정과 보증을 글로벌 명품 감정기관인‘글래이 감정원’에 의뢰해 진품으로 확인된 제품만 납품할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감정원 불시 출장 감정, 샘플링 암행 감정을 통해 가품이 판매될 여지를 원천 차단하고 있으며, 가품 발견 시 200% 고객보상정책을 도입해 고객을 보호하고 있다.
하이원 프리미엄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제품군은 사전 모바일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품목을 구성해 고객만족도를 높였으며, 매장 리모델링을 통해 고객들이 고급백화점에서 쇼핑하는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했다.
권부근 강원랜드 호텔콘도관리팀장은 “기존 기프트숍을‘하이원 프리미엄 스토어’로 업그레이드하고, 가품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고객 조사 결과 제품 및 브랜드의 다양성을 요구하는 고객들이 많아 내년 하순 경 시설면적을 확장하는 것도 내부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선=김태식 기자 newsenv@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웃으며 들어갔지만 ‘징역형’…무죄 확신하던 민주당도 ‘분주’
- 주말 ‘포근한 가을비’…낮 최고 18~23도 [날씨]
- “사실 바로 잡겠다”…유튜버 쯔양, 구제역 재판 증인 출석
- ‘올해도 공급과잉’…햅쌀 5만6000톤 초과생산 예상
- 하나은행도 비대면 가계대출 중단…“연말 안정적 관리 위한 한시적 조치”
- 이재명 ‘징역형 집유’…與 “대한민국 정의 살아있다” 활짝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치고 빠짐의 미학’…펄어비스 ‘붉은사막’ 해봤더니 [지스타]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
- 코스피 2400 사수, 삼성전자 7% 급등 [마감 시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