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잇숏] '이 습관'만 들여도 엉덩이 탄탄해져
헬스조선 편집팀 2023. 7. 21. 16: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탄탄한 엉덩이는 아름다운 몸매를 가꾸는 데 좋을 뿐 아니라,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엉덩이 탄력을 키우는 방법엔 어떤 게 있을까요? 걸을 때 평지보다 경사로나 계단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특히 계단을 오를 때는 발바닥 전체를 디디면서 미는 듯한 느낌으로 보폭을 넓혀 두 계단씩 오르고, 엉덩이에 힘을 주면 효과가 커집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탄탄한 엉덩이는 아름다운 몸매를 가꾸는 데 좋을 뿐 아니라,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엉덩이 탄력을 키우는 방법엔 어떤 게 있을까요? 걸을 때 평지보다 경사로나 계단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특히 계단을 오를 때는 발바닥 전체를 디디면서 미는 듯한 느낌으로 보폭을 넓혀 두 계단씩 오르고, 엉덩이에 힘을 주면 효과가 커집니다. 등과 어깨는 곧게 펴고, 아랫배는 안으로 집어넣는 느낌으로 걸어주세요. 오랜 시간 한 자리에 앉아 있어야 한다면 수시로 엉덩이를 두드려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게 좋고, 40~50분에 한 번은 자리에서 일어나 까치발로 서는 것도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이때 엉덩이에 힘이 들어갔는지 여부를 의식해서 힘이 빠져있다면 힘을 주세요.
운동 후에 곧바로 앉는 습관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운동하면서 긴장했던 엉덩이 근육이 앉으면서 한꺼번에 자제력을 잃고 풀어지기 때문입니다. 운동 말미에는 운동 강도와 속도를 줄이면서 근육이 서서히 풀리도록 한 뒤 앉는 것을 권장합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헬스조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건강잇숏] 바나나만 뒀다 하면 생기는 '초파리' 해결책은?
- [건강잇숏] 뱃살 빼고 싶은 사람이 꼭 먹어야 하는 영양소
- [건강잇숏] 무플보다 악플? 아닙니다… 악플, 절대 적지 마세요
- [건강잇숏] 먹다 or 먹이다 남은 영양제 당근해도 될까?
- ‘국민 시어머니’ 78세 서권순, 풍성한 모발 비결 공개… “두피에 ‘이것’ 한다”
- 제철 맞은 방어, '기생충' 걱정 안 해도 될까? 꿈틀대는 물질 정체는…
- 4160볼트 ‘고압전류’ 감전, 두개골 드러나… 30대 남성, 어떻게 생존했나?
- “진짜 학생이래도 믿겠네”… 청소년 얼굴까지 소화, 대표 ‘동안’ 스타 5인
- 우도환, 시한부 역할 위해 7kg 감량했다던데… 운동 안 한 게 비결?!
- 감 먹고 바로 ‘이것’ 섭취했다가, 장 막혀 절제까지… 40대 여성에게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