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국내 반도체 업계 최초 준법경영·부패방지 국제 인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하이닉스가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준법 경영표준(ISO 37301)과 부패방지 경영표준(ISO 370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SK하이닉스는 21일 "현재 운영 중인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바탕으로 준비 과정과 평가를 성공적으로 마쳤고,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경영 시스템 구축 성과를 공신력 있는 기관인 BSI로부터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SK하이닉스는 그동안 구축한 준법, 부패방지 경영시스템에 대한 글로벌 인증기관의 평가를 추진해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가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준법 경영표준(ISO 37301)과 부패방지 경영표준(ISO 370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두 가지 인증을 모두 획득한 건 국내 반도체 기업 중에선 처음이다.
SK하이닉스는 21일 “현재 운영 중인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바탕으로 준비 과정과 평가를 성공적으로 마쳤고,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경영 시스템 구축 성과를 공신력 있는 기관인 BSI로부터 인정받았다”고 밝혔다.SK하이닉스는 그동안 구축한 준법, 부패방지 경영시스템에 대한 글로벌 인증기관의 평가를 추진해 왔다.
준법 경영표준은 준법 경영 시스템을 수립·개발·실행·평가 유지·개선하는 데 필요한 요구사항을 정의한 국제표준이다. 부패방지 경영표준은 조직이 부패방지 경영 시스템을 수립·실행·유지 및 개선하는 데 필요한 요구사항이다.
이날 SK하이닉스 분당캠퍼스에서 인증수여식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BSI 코리아 임성환 대표와 SK하이닉스 김윤욱 부사장(지속경영담당), 박수만 부사장(윤리경영담당)이 참석했다. 김 부사장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회사는 국내외 규범 준수와 관련된 위험에 대한 사전 예방을 강화하겠다.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업지배구조를 바탕으로 이해관계자들에게 신뢰받는 반도체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성필 기자 feel@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항 앞바다 잇따른 상어 출몰…해경 주의 당부
- 오산서 ‘영아 사체 유기’ 드러나…30대 친모 입건
- 순살자이·통뼈캐슬 부실 논란에…민간 공사현장 영상 촬영 백기
- ‘서초 3선 의원’ 맘카페 글 지워져…서영교도 “내딸 미혼”
- 홍준표, 징계절차 직후 SNS에 ‘과하지욕(跨下之辱)’
- “국민감정 불지르고 소명 불성실” 중징계… 위기의 김남국
- “핵이 더 위험”…엄마부대, 日서 후쿠시마 오염수 찬성 시위
- “때리려는 학생 손목 잡았다고 아동학대” 멍드는 교권
- “탕핑족에 캥거루족까지, 中 실제 청년실업률은 46.5%”
- 서천석 박사 “‘금쪽이류’ 프로는 환상…전담 배치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