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ETA’, 아이폰14로 찍었다…"액션 모드, 안정적인 장면 구현"

남궁경 2023. 7. 21. 14: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은 걸그룹 뉴진스가 공개한 신곡 'ETA'의 뮤직비디오를 통해 새로운 '아이폰으로 찍다'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ETA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신우석 감독은 "시나리오를 집필할 때부터 아이폰이라서 할 수 있는 시도와 의미를 염두에 뒀다. 흥미로운 경험이었다"며 "ETA 가사의 특징을 아이폰 페이스타임을 활용해 풀어내거나 특히 움직임이 큰 안무를 액션 모드로 촬영해 안정적인 장면을 얻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으로 찍다 두 번째 한국 캠페인
아이폰14프로로 촬영한 뮤비, 공식 영상 채택
애플 '아이폰으로 찍다' 캠페인.ⓒ애플

애플은 걸그룹 뉴진스가 공개한 신곡 ‘ETA’의 뮤직비디오를 통해 새로운 ‘아이폰으로 찍다'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ETA는 이 발매된 뉴진스의 미니 2집 ‘Get Up’의 트리플 타이틀 곡 중 하나다.

아이폰으로 찍다(Shot on iPhone)캠페인은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통해 아이폰의 카메라 성능을 직접 결과물로 보여주는 캠페인이다.

이번 ETA 뮤직비디오는 지난해 공개된 박찬욱 감독의 단편 영화 ‘일장춘몽’에 이어 두 번째로 제작된 한국 캠페인이다.

뮤직비디오는 신곡 ETA 의 강렬하고 중독적인 비트와 함께 시작되며 뉴진스 멤버들이 파티에서 공연하는 중, 친구의 남자친구가 낯선 여자에게 다가가는 장면을 목격하면서 스토리가 시작된다. 뉴진스 멤버들은 파티에서 공연하는 틈틈이 그의 동태를 아이폰으로 찍어 친구에게 실시간 상황을 공유하고 분노한 친구는 차를 몰아 현장으로 달려간다.

뮤직비디오에 나오는 뉴진스의 댄스 시퀀스는 아이폰14 프로의 액션 모드로 담아냈다. 액션 모드는 카메라가 흔들려도 안정적으로 영상을 촬영하는 기능으로, 뉴진스 멤버들의 ETA 안무를 보다 역동적으로 촬영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액션 모드 외 시네마틱 모드를 활용해 영상미를 구현하고 빛이 부족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이고 선명한 영상을 담아냈다.

ETA 뮤직비디오 영상 장면. 해린이 아이폰14프로를 들고 친구 남자친구의 바람 장면을 찍고 있다.ⓒ하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

이번 ETA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신우석 감독은 “시나리오를 집필할 때부터 아이폰이라서 할 수 있는 시도와 의미를 염두에 뒀다. 흥미로운 경험이었다”며 “ETA 가사의 특징을 아이폰 페이스타임을 활용해 풀어내거나 특히 움직임이 큰 안무를 액션 모드로 촬영해 안정적인 장면을 얻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신우석 감독은 뉴진스의 ‘Ditto’, ‘OMG’ 뮤직비디오의 연출을 맡기도 했다. 그는 "아이폰을 사용해 제작한 만큼 기존과는 다른 작품이 될 것이다. 작품이 이야기하는 바와 그 의미가 관객들에게 전달됐으면 한다”고 했다.

뉴진스 미니 2집 Get Up 프로듀싱을 총괄한 민희진 어도어 대표는 "무거운 장비의 기존 뮤직비디오 제작 툴에서 벗어나 보다 가볍고 좀 더 편하게 촬영할 수 있는 뮤직비디오 제작 방식을 제안하고자 아이폰으로 공식 뮤직비디오를 촬영하자는 아이디어를 냈다"면서 "특히 자유로운 무대 매너가 돋보일 안무의 엔딩 구간을 주목해 달라”고 말했다.

ETA 뮤직비디오 영상 장면. 해린이 아이폰14프로를 들고 춤을 추고 있다.ⓒ하이브 공식 유튜브널

이번 뮤직비디오 제작의 ‘비하인드’를 담은 30초·15초 광고 영상도 제작됐다. 해당 영상에는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서 멤버들의 안무에 맞추어 뛰어다니며 촬영하는 감독과 현장이 담겨있다.

비하인드 영상은 뮤직비디오 중 액션 모드로 촬영한 장면을 활용했으며, ETA의 후렴구에 맞춰 흔들리는 카메라와 안정적인 뉴진스의 안무를 교차 편집해 액션 모드의 성능을 강조했다.

또 촬영 현장에서 뉴진스 멤버들이 아이폰으로 서로의 안무를 찍어주는 비하인드 영상도 애플 공식 인스타그램 및 뉴진스 아티스트 소셜 계정을 통해 공개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