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2023 여름축제’에 금손들 출격! 북적북적한 2차 창작 부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신 2023 여름축제'의 막이 올랐다.
이번 행사에서는 원신의 4번째 지역 '수메르' 콘셉트로 꾸며진 실내 및 야외 행사장과 2차 창작 부스, 포토존, 미니게임존, 굿즈 픽업존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그중에서도 이용자가 직접 제작한 굿즈를 판매하는 2차 창작 부스의 인기가 뜨거웠다.
특이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부스도 있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신 2023 여름축제’의 막이 올랐다. 호요버스가 국내 팬들을 위해 개최한 이 축제는 올림픽공원 KSPO DOME과 한얼광장에서 오는 23일까지 나흘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원신의 4번째 지역 ‘수메르’ 콘셉트로 꾸며진 실내 및 야외 행사장과 2차 창작 부스, 포토존, 미니게임존, 굿즈 픽업존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그중에서도 이용자가 직접 제작한 굿즈를 판매하는 2차 창작 부스의 인기가 뜨거웠다. 몇몇 부스는 줄이 길게 이어져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였다.
실내 행사장에 설치된 2차 창작 부스는 생론파, 지론파, 묘론파, 명론파, 인론파, 소론파 등 게임 내 등장하는 학파들의 콘셉트로 준비됐다. 생론파 부스는 심벌의 색상을 딴 초록색 배너를, 명론파는 파란색을, 소론파는 붉은색을 사용하는 형태다.
굿즈의 종류도 다양했다. 카드텍부터 키링, 족자봉, 에코백, 아크릴 스탠드, 안경 닦이 등 수많은 굿즈들이 부스를 장식했다.
특이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부스도 있었다. 자체적으로 가챠(뽑기)를 제작해서 랜덤으로 키링을 뽑게 해주는 경우가 있는가 하면, ‘타로 뽑기권’을 판매한 뒤 타로를 볼 수 있게 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부스도 있었다.
휴가를 나온 군인 A씨는 “이번 원신 여름축제가 너무 만족스럽다. 퀄리티 높은 굿즈도 잔뜩 샀다. 이용자들이 제작한 굿즈다 보니 각자의 특색이 녹아있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폭염도 이긴 원신 사랑. 구름 관중으로 인산인해를 이룬 ‘원신 2023 여름축제’
- 한바탕 뒤집어진 ‘픽셀 판타지아’, 1위 길드와 운영자의 결탁 사건
- 집행검은 댈것도 아니네! 가장 비싼 게임 아이템은 75억?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겜덕연구소] 400만 원짜리 최강의 게임 CRT 모니터를 구해서 수리했다.. 게임할 맛 난다!
- [롤드컵] '페이커의 의문'에서 시작해 ‘증명’으로 끝난 '2024 롤드컵'
- [롤드컵] “페이커는 증명한다. 언제나” T1, 2024 롤드컵 ‘패승패승승’으로 우승!